저희두 ㅋㅋㅋ 첫째있음 잠을 거의 못자서 2번째 낮잠때 2시간정도 자더라구요!! 저희두 6시 막수!!!
2026년 2월 베동
/ 육아고민
3개월 아기 낮잠시간
첫째등원시키고오고 잠깐자고 일어나 수유하고 낮잠을 길게자요 그리고는 일어나서 안자고 첫째 하원하고 놀이터에서 잠깐자는패턴인데 그러다보니2번째 낮잠을 길게자는편인데요 2-3시간 정도 ㅎㅎ 이렇게 낮잠시간을 몰아서 자는 아기있나요? 그리고는 6시쯤 수유하고 엄청 울다가 9시쯤자요ㅠ 그래서 자기전에 한번더 수유해야되나 고민되요
댓글
6
6시반 첫수 7시반~11시 낮잠1, 12시반 두번째수유 2시~4시반 낮잠2, 5시반 세번째수유 7시반~9시반 낮잠3, 목욕후 10시 막수 임돠 ㅋㅋㅋ 낮잠 어마어마하게 자유 ㅎㅎ

와.. 4번수유에 낮잠도 어마무시 아가가 천사네요 ㅎ
6시수유하고 9시자면 거의 6시가 막수 아닌가여? 배고파서 새벽에 안 깨나여?잠들기전에 막수해야할듯요
저희 아기 낮잠 몰아자고 저녁에 몰아먹는 타입이었어용 그리고 통잠 잤거든용 지금은 한번 먹는데 그때는 7시에 먹었으면 8시에 또 먹고 잠들고 그랬었어용
아이마다 수면패턴이 달라서 정답은 없는거같아요~~ 아이가 그래도 밤에 통잠은 자나보네요~~ 100일지났으면 탈수오고 그럴때는 아니니 지금까지 문제없었다면 자기전수유는 상황에 맞게 할꺼같아요~~ 걱정되면 잠들기전 먹이고 재워보면 아이가 어떤지 또 파악하면서 내아이에 맞게 육아하면될꺼같아요^&
2026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