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병원에도 산부인과 진료이력 있어야 나중에 일 생겼을때 넘어가기 수월한것으로 알고있어요 노산이라면 B병원 추천요
자유 베동
/ 자유주제
분만병원 어디로 정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분만병원이 아닌 동네 산부인과를 다니다가 다음 주에 1차 기형아검사를 위해 A병원으로 예약해 둔 상태입니다. A병원은 집에서 차로 5분 정도로 가깝고, 이 지역에서는 가장 유명한 병원이기도 합니다. 또한 예전에 다른 일로 시술을 받았던 곳이라 개인적으로 익숙하고 편안한 느낌이 들어 원래는 이곳에서 분만까지 할 계획이었어요. 그런데 A병원에는 NICU가 없어서, 만약 조산을 하거나 분만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다른 병원으로 전원해야 한다는 점이 조금 걱정이 되네요ㅠㅠ 워낙 응급실 뺑뺑이 이런 얘기를 많이 들어서요... 그래서 최근에는 B병원도 고려하고 있어요. B병원은 규모가 큰 종합병원이라 NICU를 비롯해 여러 의료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 응급 상황이나 고위험 상황 발생 시 더 안정적으로 진료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장점이 있는데 집에서 차로 약 30분 정도 걸려, 진통이 오거나 응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거리가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집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두 병원 중 어느 곳을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을지 조언을 듣고 싶습니당..!
댓글
5
전 b요.시술이력있으니까요. 산과시술이랑 부인과시술이랑 달라서 어차피 의사도 달라지는데 병원옮기는거에 지장없고. 시술이력이 출산에 어떤영향줄지모르니까 b갈꺼같아요
A요. 긴급문제 생기면 알아서 전원서 써주고 연결 다 시켜줍니다. 저도 동네병원 다니다 조기진통왔는데 병원서 전원서에 각종서류 다 챙겨주고 대병연결 시키고 바로 병원차타고 가서 2시간만에 입원했어요.
저같으면 A병원 다니다가 .. 임신기간 중 이슈들이 생기면 그때 B로 갈꺼같아요 근데 이건 엄마 선택인거같아요 ㅜㅜ 걱정이 진짜 많은엄마면 B 큰문제가없을거라 믿고 맘편히 다닐려면 A욤
첫째 집에서 차로40분 거리 대병에서 낳았어요. 출산중 태변 먹어서 니큐 없었음 진짜 큰일날뻔했었어요ㅜㅜ 둘째도 같은 대학병원 다니고 있고 무조건 여기서 낳을거랍니다!!! 진통와도 바로 출산 아니기 때문에 문제 없을거 같고 산모 응급상황 발생 시 근처 병원서 처치 가능한 수준이라면 급하게 가겠지만 더 큰 경우는 더 큰병원이 낫지 않을까요?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