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분 9시 기상이면 여유있네요~ 저는 퇴근후부터 2시까지 수유,설거지,빨래 맡아주고 주말에 더 많이 봐줬어요~새벽수유. 마음먹기 나름이에요~힘들게 생각하면 한없이 힘들구요 아내 생각해서 나눠서 하면 서로 의지되고 좋아요
자유 베동
/ 자유주제
출근하는 남편과 수유교대 어떻게 하시나요?
이제 아가는 곧 나올 준비를 하는데, 하나도 모르는 초산모는 앞이 캄캄하네요... 육휴, 출휴없는 1인이라 임신 후 퇴사하고 생전처음 주부로 생활 중이예요.. 남편도 육휴,출휴 없는 직장인으로 아침 9시에 일어나야해요! 맞벌이가 아니라 외벌이인데 남편이 못자고 도움을 받는게 맞는지 모르겠어서 글 올려요.. 그냥 맘같아선 제가 쌩으로 다하고싶지만 불가능할 것 같아서요... 외벌이 남편과 수유교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ㅜㅜ 아시는 분들 도움 주세요!
댓글
7
힘들긴해도 아기재우고 1시간정도 틈틈히 잘수있어요 첫째도 그리키웠고.. 다만 변수가 종종 생기지만 아기먹고 자는시간엔 무조건 눈붙히세요 남편도 하루종일 피곤할텐데.. 저도 전담으로하고 둘째 낳을준비중이네요 ㅜ
평일은 전담으로 하세요....직장 다녀보셔서 알자나요.. 집와서 새벽수유는 안해도되니 설거지 집안정리 애기 씻기기(일칙퇴근시) 하라고하세요. 저는 신랑 직장 멀기도해서 다 제가했구요. (모유수유하기도함) 주말(출근안하는날) 신랑이 밥도 차리고 집안일 다했어요. 간간히 애맡기고 바람쐬고 커피마시고 오기도했구요. 효율적으로 해야 둘다 안지쳐요!!!
통잠 자기전까지 무조건 같이깨고 수유는 제가 기저귀는 분유타는동안 남편 담당했어요! 당연히 외벌이 맞벌이 상관없이 같이해야하는거고 엄마도 잠 못자고 하면 너무 힘들어요!! 금토같은경우 너무 피곤한날은 남편이 수유..!!!! 서로 같이 상황에 맞게 배려해야 둘다 안힘들어요! 절대 육아란 혼자 다 할수없고 할수있다해도 그 생각이 본인을 너무 힘들게 만드실 수도 있어요!! 꼭 본인몸과 마음도 잘 챙기세요!!! 화이팅팅팅!!!!
혹시 조리원은 안들어가세요…? 산후도우미는요…? 저도 직장생활하다가 회사사정으로 해고당해서 외벌이고, 지금은 완모지만 당시에는 혼합수유로 신랑이 퇴근하면 봐주고, 그때 바짝 씻고 밀린 집안일 조금 하고 새벽에는 제가 100% 다 봤던 기억이 있네요ㅎ(신랑이 현장일+납품 외 외근이 잦아서 운전걱정되서 그렇게 한것도 있긴해요) 애가 새벽수유나 기저귀 교체로, 성장급등기 오면서 우는건 어쩔 수 없을테지만, 최대한 빨리 그치게 하려고 노력도했고… 대부분 제가 케어하고 주말에 한 번씩 신랑이 재우고 수유해줘서 그렇게 잠 보충하기도 했어요 뽀기뽀기뽁뽀기님 순산하시고 애 케어가 힘들어도 끼니도 꼭!! 잘챙겨드시고 해야돼요!

둘다 신청해둬서 총 5주는 괜찮은데 그 후가 문제예요ㅜㅜ감사합니다❤️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