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도우미 쉴공간없어도됩니다. 이미찾아보신것같은데, 아무리얘기해도 모르겟으면 그냥쓰지말고 돌봐보셔요. 왜그런지 알게됌
자유 베동
/ 자유주제
산후도우미 꼭필요한가요?
산후도우미 고민 중인데요, 저희 부부가 지금 거주중인 곳이 미니 투룸이라 공간이 많이 좁아요.. 아기 태어나고 약 6개월 뒤에 이사 계획은 있구요. 그동안은 여기 살아야하는 상황인데.. 거실을 싹 비우고 아기용품과 수유의자 등 육아 공간으로 채울거고 방하나는 그냥 침대있고 방하나는 창고처럼 랙+옷장 두고 쓰고있거든요. 아참 그리고 작은 강아지도한마리 키우고 있어요. 산후 약 1~2개월은 친정에 맡길 생각 하고 있는데 아직 확정은 아닙니다. 산후도우미님도 쉴공간이 필요하다는데 그럴공간도 없을것같구 저도 I 성향이라 독립된 공간이 필요할것같은데.... 모르는 사람이 집안에 있는다는게 솔직히 좀 불편할것 같아요.. 후기들어보면 꼭 해라! 라고 하던데 아직 육아를 경험해보지 못해서 이렇게 생각되는걸지, 어떻게해야 현명할까요? 무튼 글이 좀길었지만... 서울시라 지원금은 꽤 나오는것같아 비용에 부담은 별로 없는것같은데요, 거주공간이 넓지않아 고민중입니다 서로 불편하진 않을까싶어서요ㅠ 혹시 관련경험이나 조언 있으면 댓글을 부탁해요.!
댓글
9
저도 첫째 5일만 도우미 썼어요! 전 남편이 휴직 3갤 하고 같이 애기 봐줘서 할만하더라구요 도와주는 가족이 없으면 쓰시는걸 추천드려요! ㅠ

밑에분 말처럼 조리원 가면 굳이 필요 없을거 같기더 해요 저는 첫째때는 안갔거든요
쌍둥이나 제왕아니고는 굳이 안 쓰셔도 되어요. 저도 첫찌둘찌 안 했어요. 첫째는 쌍둥이라 좀 후회했는뎅 제 선택이었으니 뭐 ㅎㅎ 신생아는 외출도 마니 없어서 목욕도 자주 안 해꾸요. 손톱도 안 깎으니까 뭐 ㅎㅎ 조리원 가시나요? 거기서 아기안는법,목욕법,수유법 알려주시니까 넘 걱정마시구 조리원도 안 가시는거면 위에 세개랑 아기황달구분법,태지관리법 알아놓으셔요 대신 산모식 배달시키거나 반찬배달시키는거 강추입니다. 정신없어서 끼니 자주 걸렀는데 산모는 잘 먹어야하더라구요.
사실 주변에서 많이 쓰라했지만 저도 비슷하게 집이 좁은것도 있고 모르는 사람에게 아가 맡기는게 그래서 안쓰고 제가 다했어요...
쓰시는게 좋을것같아요. 너무 걱정되시면 산후도우미 업체에 자기소개? 같은거 쓰는데 거기에 ‘집이 좁다, 쉴공간이 부족할수있다’ 이정도 적어놓으면 도우미분도 참고하고 대처하실거같습니다
자유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