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일차 아기 유축해서 혼합수유 중인데 160 젖병 3개쓰다 설거지 버든 와서 2개 더 샀어요. 아직 8회 먹는데 젖병설거지는 1일 3회정도 해요. 젖꼭지는 모윰 1단계쓰다 애가 답답해해서 구멍 좀 넓혀주고 더블하트 ss 추가 구매했어요. 릴리브 분유포트, 나리몽 분유쉐이커 사용하고있는데 편해요. 쉐이커는 시간은 다소 걸리지만 확실히 거품도 덜하고 잘 섞이고 온도도 맞출수있어서 매번 쓰고있어요.
2026년 5월 베동
/ 육아고민
젖병몇개나 사야해요??
첫째는 완모해서 분유나 젖병은 잘몰라요ㅠ 둘째낳고도 완모하고있었는데 젖이 너무부족해서 겸사겸사 완분으로 바꾸려구요 젖병이 지금 150짜리 2개 있어요 이제 29일차되었고 젖병준비를 어찌해야할지 막막해서요 젖꼭지도요 분유포트는 구매하려고 장바구니에 담에두었는데 분유쉐이커도 필수템인가요?? 이 늙은 엄마에게 팁좀주세요ㅠ
댓글
12
160짜리 6개 준비했는데 ss젖꼭지는 3개 뿐이어서 3개로 시작했는데 오 괜찮아요. 첫째 때는 8개 6개씩 써서 젖병 설거지하는게 스트레스로 다가왔는데 3개씩 하니까 5분만에 휘리릭 설거지하고 소독기 돌리니 스트레스 덜받아요. 가족 설거지도 많은데 부담없어요. 가끔 새벽에도 설거지 걸릴 때 있어도 5분만에 후딱 끝내집니다. 저희는 38일차에 먹는양 늘리고 수유텀 늘려서 하루6번 먹는데 하루에 두 번 젖병 설거지해서 써요. 그리고 46일차 오늘부터 젖꼭지 s로 바꿨습니다~ 도움 되셨길요~^^
150짜리 5개 사용하는데 설거지 자주하는거 같은 기분이에요 편하게 사용하고 한번에 설거지하겠다 하시면 더 있으셔야할것 같구요 배앓이 할까봐 큰 용량은 사뒀지만 안쓰고 있습니다 분유쉐이커는 있지만 장식품이 되었어요

저 지금 분유쉐이커사려고하는데 별로인가영??

음...아기가 우는데 쉐이커로 탈때까지 기다리기가 힘드네요ㅜ
생후 한달차 입니다 150 4개 270 4개있는데 150만 쓰니까 4개로 충분해요!

그럼 2개더 사두고 좀더크면 270 정도 사면되겠네영 감사해요
150 6개가 기본인것같아요 추가로 240 4개사놓았는데 6개로 충분합니다

6개면 세척바로 안해도 되고 여유있죠??? 감사해요 ^^

넹 하루평균 8번정도 수유하니까 6개가 딱이예욤
2026년 5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