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슷한 고민을 한 적이 있어 도움이 될까 하여 댓글 남깁니다~ 앱솔 산양 100 먹였는데 배앓이가 있어 고민하다 배앓이 없다는 센서티브로 갈아탔더니 배앓이 더 심해지고 게움 많지 않던 아기가 매 수유마다 게워내서 찾아보니 센서티브가 산양 100에 비해 되직한 편이 아니라 약간의 자극에도 위에서 쉽게 역류가 되는 편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쌀전분 성분이 있어서 전분 때문에 배앓이가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해서 저는 다시 산양 100으로 바꿨고 산양 100도 전분과 비슷한 성분이 있어 그런지 배앓이는 있지만 전보다는 덜하고 게움도 많이 줄어서 그냥 만족하고 먹이는 중이에요. 분유 갈아타기는 아기의 장에 부담이 많이 가는 행위라 심사숙고하고 가장 나중에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하더라구요. 센서티브 먹이면서 배앓이가 더 심해져서 항상 옆에서 배 마사지를 해줘야 했었기에 초보맘이라 뭣도 모르고 분유부터 바꿨던 걸 후회 중이에요.. ㅜㅜ 젖꼭지 바꾸시는 것도 고려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2026년 5월 베동
/ 육아고민
분유 바꾸기(현재 40일)
신생아실에서부터 앱솔 명작먹여서 큰 탈 없길래 계속 먹였다가 너무 울고 배앓이인가싶어서 배앓이로 유명한 앱솔 센서티브로 바꿧는데 몇번 힘주면 잘 보던 변도 몇십분을 마사지해줘야 나오고ㅠ 얼굴에ㅠ뾰류지도 나고 게워냄도 많지 않았는데 게워내는 것도 더 많아졋어요(게워냄 양도ㅠ)...다시 원래 먹던 명작으로 돌아가야될까요? (분유를 바꾸고서 둔 생각이 빠는 힘이 더 생겨서그런지 젖병에 공기가 들어갔었거든요 그래서가 아닐까싶어 젖꼭지 한 단계 업해볼까 합니다)
댓글
2
앱솔산양100 먹여보세요. 게움이나 배앓이에 좋아요
2026년 5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