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에 안좋다는 얘기도있고 아기가 거부해서 40일 통틀어 3분도 안눕혀봤어요. 이제 터미타임 연습 시킬겸 다시 시도 해볼까봐요.
2026년 5월 베동
/ 자유주제
역류방지쿠션 얼마나 쓰세요?
생후 3주된 아기 키우고 있어요 아침 7-8시부터 저녁 8시쯤까지 거의 하루종일 역방쿠에 눕혀놓는데 (수유나 잠깐씩 안아줄 때 빼고) 이렇게 오래 역방쿠에 눕혀놓아도 괜찮을까요?.. 다들 역방쿠 긴 시간 쓰시는지, 아님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해요
댓글
8
한번도안썼어요. 위험해요. 소아과선생님들도 쓰지말랫어요.
다들 역방쿠 사용하는 시간이 거의 없으시군요ㅠㅠ 저도 역방쿠 사용을 줄여야겠어요 답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아예 역방쿠 구매안하고 수유후에는 안아서 트림 제대로 시켜주고 침대에 눕혀요~~(생후31일차에요)
수유 후 트림시키고 20분정도 썼는데, 아주 작을때는 질식할까봐 적게썼고 조금 크니까 발버둥치면서 뒤로 넘어가길래 지금은 안써욤! 수건을 경사지게 깔아서 그위에 눕히고잇어용 (생후 6주 아가예요~!)
2026년 5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