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애기도 28일차인데 120먹을때 2시간 마다 찾아서 140으로 늘렸어요! 하루 용량은 1000 조금 안되구 텀은 지금 낮에는 3시간 정도 밤에 잘때는 4시간 정도 되는거 같아요!
2026년 5월 베동
/ 육아고민
1개월 수유량 고민이예요!
지금 위드맘 제왕100일 먹이고 있는데 1개월 하고 9일 됐어요ㅎㅎ 120정도 수유하고 나면 한번씩 부족한듯하여 이제 160 타서 먹고싶은대로 주거든요. 근데 한번 먹는 수유량 차이가 꽤나 크게나서 걱정이예요. 거의 110 ~ 160 사이로 먹거든요. 간격은 2시간 ~ 4시간 하루 총량이 800~ 950 사이가 되구요. 이렇게 쫌 들쑥날쑥 해도 괜찮은건지... 걱정이 되네요.
댓글
5

오줌 잘 싸고 토 안하면 된다고 해서 그냥 먹이고 있어요!

넹넹!! 감사합니다ㅎㅎ 고맙게도 밤에는 4시간 정도 자더라구요ㅎㅎ
1개월 아기라면 한 번에 먹는 양이 매번 똑같지 않아도 괜찮아요ㅎㅎ 수유 간격이 2시간일 때와 4시간일 때는 먹는 양 차이가 나는 게 자연스러운 편이에요. 하루 총량이 800~950ml 정도면 크게 걱정할 수준은 아니고요. 중요한 건 체중이 꾸준히 늘고 있는지, 소변 기저귀가 충분히 나오고 있는지예요. 먹고 나서 토를 심하게 하거나 불편해하는 모습이 없다면 지금처럼 아기 신호에 맞춰 수유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걱정됐는데 덕분에 잘하고 있다고 생각드네요😊 감사합니다!!
2026년 5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