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6년 5월 베동

/ 육아고민

밤잠 다들 몇시쯤부터 재우시나요?

34일 아기입니다. 저는 8시~9시쯤부터 밤잠 재우려고 하는데 아기가 그시간대에는 입면을 잘 못하고 10분마다 깨네요ㅠㅠ 다행인건 안아주거나 쪽쪽이 물리면 계속 울지는 않는데 징징대고 잠에 못들어요. 근데 밤 11시만 되면 귀신같이 잘잡니다.. 이때는 수유하고 트름만 하고 그냥 침대에 눕히기만 해도 알아서 스르르 잠들어요. 잘 깨지도 않고 3시간~4시간 푹 자고 새벽수유때나 일어납니다. 유튜브에 통잠 10시간 자는 100일 아기들 같은거 보면 다들 8시~9시부터 재워서 아침 7시쯤에 일어나길래 밤잠 시작시간을 저시간으로 해서 루틴 짜보려고 했는데 아기가 영 안따라주네요.

댓글

5

  1. 34일은 아직 너무 아가라 그래요 수면루틴은 60일 이후부터해보세요. 화이팅

  2. 보통 6주부터 수면교육하라고하니까 34일아기면 아직 괜찮을것같아요~

  3. 아직 34일이시면 괜찮아요 걱정마세요 저희첫째는 100일 전쯤.. 통잠 (8시에 자고 8시에일어났어요) 시작해서 지금까지도 8-9시에 자고 8-9시기상합니다 34일때쯤엔 새벽12시-2시까진 30분에서 1시간마다 계속 자다깨고 자다깨고 반복하고 2시가 되어서야 밤잠에 잠든것처럼 자곤했어요 새벽내내 안자다가 아침에 자는경우도있었어요.....!! ㅠㅠ34일은 이제 신생아를 벗어난것뿐이라.. 아기 컨디션과 성장에 따라 계속 바뀌어요 ㅠㅠ 아기 패턴에 맞춰주시고 대신 밤이다 라는 분위기를 (불끄고 최소한의 조명과 조용히 하기)조성하면 저절로 그시간대에 밤이 형성 되더라구요! 지금은 둘째가 26일차 인데 첫째가 8-9시 자러들어가니 저절로 그시간대에는 수면 분위기가 조성되어있지만 신생아에게 밤잠이란 ㅠㅠ어렵습니다 우리 100일까지 힘내요!!

    1. subcomment icon

      수면 분위기가 중요하군요ㅠㅠ 저희집은 애기아빠가 퇴근하고 집오면 7시 반이라, 아기를 8시에 재워놓고 저희는 밥을 먹는데 그런것들이 아기에겐 아직 밤이 아니다 라고 느껴질수도 있겠네요.. 저는 불끄고 조용히만 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집 전체의 분위기도 중요하군요..

    2. subcomment icon

      아 !저도 남편이 출퇴근하고 오면 7시-9시라 최대한 조용히 밥먹었어요 ㅠㅠ 지금 둘째도 밤잠 형성을 위해 잠시 또 조용히 생활하고있어요 전체 소등하고 간접 조명 키고 먹기도하고 .. 아기 잠들었다면 침실로 아기 침대옮겨서 문 살짝 걸치듯 소리들릴정도로 열어두고 불끄고 카메라러 확인하면서 거실 불키고 밥먹어용 첫째때 떠올리면 어느순간 아기가 밤잠 형성되고나서는 아기는 잠들면 저희는.거실에서 티비키고 밥을먹어도 안깨더라구요!!

2026년 5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밤잠 다들 몇시쯤부터 재우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