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벌써부터 복직 시기 고민.. 🥲

요즘 출산/육아 선배님들 만날 때마다 물어보거든요. "출산 전에 언제까지 일하셨는지?" "출산 후에 얼마나 쉬고 다시 일하기 시작하셨는지?" 다들 진심으로 조언을 해 주시는데, 이게 진짜 사람마다 정말 달라서 ㅠㅠ 저는 아직도 고민중이네요. 새벽 4시까지 거래처에 메일 쓰고 병원 갔더니 15분 만에 양수 터져서 무통 맞을 틈도 없이 애 낳은 대표님도 계시고.. (제가 정말 존경하는 업계 선배님 ㅠㅠ) 출산 예정일까지 회사 다녀도 애가 안 나와서 계속 출근하려고 했는데, 동료들이 불안해해서 집에서 억지로 쉬었다가 예정일 +2주 뒤에나 낳았다는 분도 있고.. 애 낳고 일주일 만에 말짱히 회사 복귀한 대표님도 계시고 (몸 상하니까 저한테는 그러지 말라고 하심 ㅋㅋㅠㅠ) 산후조리원에 랩탑 들고가서 아무일도 없었던 것처럼 클라이언트 전화 다 받아가며 일하셨다는 대표님도 있고... (이 분 또한 제가 너무 존경하는 분인데, 제가 응급실 갔던 것도 알고 계시다보니 저한테 최소 2달은 쉬라고 계속 말씀해주시는 ㅜㅜ) 임신 알자마자 바로 퇴직해서 임신기간 포함 3년을 쉬신 대표님도 계세요. 이 분도 제가 좋아하는 선배님! 일하는 것도 좋지만 아기와 24시간 온전히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회사를 다니는게 아니라서, 언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지 제가 결정해야 하는 상황이라 ㅎㅎ 너무 고민이 됩니다 ㅠㅠㅠ 아기와 24시간 함께 하는 것도 너무 행복할 것 같다가도.. 제 성격상 아예 일을 놓아버리면 불안하고 울적할 것 같기도 해요. 복직 예정 있는 9월 베동 분들도 계시겠죠? 생각하고 계시는 일정을 알려주시면 제가 고민하고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미리 감사해요 😌

댓글

8

  1. 저는 코로나때문에 3월에 한달 무급 갔다가 우울증이 생겼었어요.. 제가 하는 업무에 프라이드가 강한건 알았는데 너무 뒤쳐지는 기분이고 그래서 악몽만 꾸고 그 한달이 너무 힘들었거든요.. 그래서 지금도 최대한 막달까지 버티는중이에요 ㅠㅠ 아마 다음달 초까지만 근무하고 연차소진 후 출산휴가 3 육아휴직 3개월씩만 쉬고 내년 봄쯤에 복직할까 생각중입니당 ㅠㅠ... 막상 아가 낳으면 아가가 눈에 밟혀서 또 어떤 결정을 내릴진 모르겟지만 ㅠㅠ 지금당장은 이래용 ㅠㅠ

    1. subcomment icon

      악몽만 꾸셨다니 ㅠㅠㅠ 출산휴가, 육아휴직 기간에는 마음편히 지내시길 바랄게요

  2. 전 9월 16일예정일인데 제왕으로 9월초 출산예정이에요 회사는 담주까지 다니기로 하고 나머지는 남은연차 휴가 쓰고 9월초부터 출산휴가 육아휴직으로 내년11월말에 복직예정이요 1년만 쉴지 첫 아가라 희망휴직 1년 더해서 2년쉴지 맘은 1년인데 키우다보면 엄마맘이 또 변한다고 하더라구요 키우면서 2년할지는 생각해 볼려구요 아기와의 시간도 중요하니❤️😆

    1. subcomment icon

      저도 계속 고민해보려고요!

  3. 저는 코로나로 유급휴직 쭉~쉬다가 7월부터 갑자기 출근하라고해서 7월한달 근무하고 8월은 여름휴가 연차쓰고 집에서 쉬고있어요~ 예정일이 9월5일이라 출산휴가는 9월1일부터 신청했어요! 출산휴가.3개월후에 다시 복직할 예정이긴한데 상황에따라 육아휴직쓸지안쓸지는 그때 가바야알거같아요

    1. subcomment icon

      복직 가능한 회사 다니는 분들이 요즘 넘 부러워요! 어흥이맘님도 좋은 결정 하시길 😉

  4. 정말 고민되실거 같아요~~ 저도 프리랜서로 일하는 중이라서 9월11일 예정일인데 8월말까지는 쭉 일하고!! 9월 한 달 쉬고 애 낳고는 10월 초부터 복귀하려고 해요ㅎㅎ 저는 일하는 시간이 짧은 편이라서.. 주 3일정도만 쉬엄쉬험 다시 시작하려고 생각중이거든요~ 조리원 나오면 좀 멀쩡(?)해진 몸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ㅋㅋㅋ

    1. subcomment icon

      저도 풀타임은 생각도 안 하고, 쉬엄쉬엄 주 2-3회 정도로 생각하고 있긴 한데, 일을 시작하면 스트레스가 아무래도 커질거 같아서 고민이에요. 한달 빡세게 몸조리 하면 괜찮아질까요 ㅠㅠㅠ?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