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가 하루차이면 뒷 생일을 따로 똑같이 해주지않는이상 더 섭섭해질수도 있을것도 같아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베동님들의 생각은 어떤가요?(첫째둘째 생일)
지금 둘째 임신중인 35주 산모에요. 어쩌다보니 첫째 아이때와 출산예정일이 하루차이고, 첫째 제왕절개를 했다보니 둘째도 제왕 예정이어서 생일을 같게 할수도 있을거같은데 베동들 생각은 어떤지 궁금해요. 처음에는 두 아이가 생일이 같은게 흔치 않은 특별한 일이라 생각했고, 하루이틀 차이 날바엔 같이 해주는게 저랑 가족들도 편하고 아이들에게도 더 특별하게 생각될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또 어떻게 생각하면 아이들이 생일날 만큼은 온전히 혼자 축하받는게 더 행복한 일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고민이 됩니다. 베동님들이라면 어떤 선택을 할까요?
댓글
16
결정은 엄마아빠몫이겠죠 저라면 날짜 다르게할것같아용ㅎ
하루이틀차이면 차라리 같아서 온전히 둘다 같이 축하받는게 나을것같기도하네요!!? 하루이틀차이로 뒤에 친구는 뭔가 좀 덜챙겨지고 섭섭할것같아요 ㅠㅠ?

탈퇴한 유저
생일이 같은 형제가 티비에 나온적 있는데 케이크도 본인들이 원하는거 따로 했음 좋겠다고 같은 날 축하받는거 싫어하더라고요
하루 차이면 더힘들대요ㅠㅠ 같은게 나을거에요 다음날 생일인 아이가 꼭 뭔가 기분이 좋지않다며...

저도 이렇게 생각하는게, 동생 생일이 12월 26일이라 매년 애매한 마음으로 케이크를 먹거든요? 일부러 그런 건 아니지만 크리스마스 떨이 상품 사온 것 같은 기분.. ㅜㅜ 차라리 동생 생일이 12월 24일이었으면 좋았을거 같다는 생각을 저 혼자 했었어요. 둘 중에 하나라도 한 명이 빈정상할거 같으면 차라리 같은게 나을거 같아요!

맞아요..; 주변에 이런경우가 있네요 ㅎ 그것도 둘째가 다음날이라 항상 생일쯔음에 기분이 안좋대요..ㅎㅎㅎ 같은날을 추천드립니다ㅠㅠ글고 생일상이며 케익을 두번 하기도 애매하다네요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