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막달검사 갑상선기능항진증

안녕하세여 35주6일되는 아들맘입니당ㅎㅎ 임신초기때 tsh수치가 낮게나와서 2차기형아검사때 피검 다시했었는데 그때는 정상이었거든요 26주 임당검사때 피검 다시 해보는걸로 체크되어있었는데 간호사분이 안내해주시는걸 깜빡해서 35주 막달검사가 되어서야 또 수치가 낮은걸 발견했습니다ㅠㅠ 어쩐지 에어컨을 틀고자도 더워서깨고 심장도 두근거림이 심했는데 후.... 20주가량 붕 떠버린 기간동안 계속 안좋았는지 알수도없고....이미 막달이되어서 약먹기도 그래서 출산하고 2개월뒤에 다시보기로 했는데 저하증은 아기 뇌발달에 말이 많던데 항진증은 아이한테 크게 문제가 없겠죠...?

댓글

8

  1. 저도 저하증으로 임신초기부터 지금까지 매일매일 약 먹고있는데 의사선생님이 항진증이면 약을 안쓸텐데 호르몬이 부족하면 아기한테 좋지 않아서 약을 먹는것이 좋겠다고 하시더라구용 항진증은 부족한게 아니니 제생각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용 ㅎ 너무 거기에 신경쓰고 스트레스 받으면 그게더 아가한테 안좋을 수 있으니 마음 편히 가지셔용 ㅎ

    1. subcomment icon

      아이랑 연결되니까 뭐든게 불안하네요 ㅎㅎㅎㅎ위로되는 댓글 감사합니당

  2. 저도 초반에 항진증 소견있으나 약먹을정도아니라 한달간격 피검사했어요!계속 약간 수치가안좋지만 지켜볼수준이라 하셨고 2차정밀검사때쯤(29주?)되서 정상수치나왔어요 :) 그래서 최근에는 일부러 피검사는안해요(그전에는 따로 내고ㅏ검진봤어요). 지금도 약먹을 정도라고말씀 안하신것같은데 무난하게지나가셨을거예요~

    1. subcomment icon

      그랬을거라고 생각중입니다🙏 감사합니당 ㅎㅎㅎ

  3. 저는 저하증이라 꾸준히 약을먹고있긴한데..병원에서도 당장먹자고 안하는거보면 괜찮은거 아닐까요? 저하증도 임신초기 아기 뇌발달 시기가 중요하다고 했는데 후기라서 이미 발달된후라 그런게 아닌가 싶기도하구요....?

    1. subcomment icon

      인터넷 열심히 찾아보는데 항진증이면 산모만 좀 힘들고 아기한테는 영향없다는말도 있고...초음파보면 주수에 맞게 잘크고있다니 괜찮을거라고 생각하려구요 ㅎㅎ...

    2. subcomment icon

      네 이상이있거나 약을 바로 먹어야하는 상황이면 의사분이 바로 먹자고 했을거에용 넘 걱정마세요

    3. subcomment icon

      넵! 감사합니다 ㅎㅎㅎㅎㅎ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막달검사 갑상선기능항진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