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저하증으로 임신초기부터 지금까지 매일매일 약 먹고있는데 의사선생님이 항진증이면 약을 안쓸텐데 호르몬이 부족하면 아기한테 좋지 않아서 약을 먹는것이 좋겠다고 하시더라구용 항진증은 부족한게 아니니 제생각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용 ㅎ 너무 거기에 신경쓰고 스트레스 받으면 그게더 아가한테 안좋을 수 있으니 마음 편히 가지셔용 ㅎ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막달검사 갑상선기능항진증
안녕하세여 35주6일되는 아들맘입니당ㅎㅎ 임신초기때 tsh수치가 낮게나와서 2차기형아검사때 피검 다시했었는데 그때는 정상이었거든요 26주 임당검사때 피검 다시 해보는걸로 체크되어있었는데 간호사분이 안내해주시는걸 깜빡해서 35주 막달검사가 되어서야 또 수치가 낮은걸 발견했습니다ㅠㅠ 어쩐지 에어컨을 틀고자도 더워서깨고 심장도 두근거림이 심했는데 후.... 20주가량 붕 떠버린 기간동안 계속 안좋았는지 알수도없고....이미 막달이되어서 약먹기도 그래서 출산하고 2개월뒤에 다시보기로 했는데 저하증은 아기 뇌발달에 말이 많던데 항진증은 아이한테 크게 문제가 없겠죠...?
댓글
8

아이랑 연결되니까 뭐든게 불안하네요 ㅎㅎㅎㅎ위로되는 댓글 감사합니당
저도 초반에 항진증 소견있으나 약먹을정도아니라 한달간격 피검사했어요!계속 약간 수치가안좋지만 지켜볼수준이라 하셨고 2차정밀검사때쯤(29주?)되서 정상수치나왔어요 :) 그래서 최근에는 일부러 피검사는안해요(그전에는 따로 내고ㅏ검진봤어요). 지금도 약먹을 정도라고말씀 안하신것같은데 무난하게지나가셨을거예요~

그랬을거라고 생각중입니다🙏 감사합니당 ㅎㅎㅎ
저는 저하증이라 꾸준히 약을먹고있긴한데..병원에서도 당장먹자고 안하는거보면 괜찮은거 아닐까요? 저하증도 임신초기 아기 뇌발달 시기가 중요하다고 했는데 후기라서 이미 발달된후라 그런게 아닌가 싶기도하구요....?

인터넷 열심히 찾아보는데 항진증이면 산모만 좀 힘들고 아기한테는 영향없다는말도 있고...초음파보면 주수에 맞게 잘크고있다니 괜찮을거라고 생각하려구요 ㅎㅎ...

네 이상이있거나 약을 바로 먹어야하는 상황이면 의사분이 바로 먹자고 했을거에용 넘 걱정마세요

넵! 감사합니다 ㅎㅎㅎㅎㅎ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