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원연계는 거리가 멀기도하고, 성장앨범이랑 영업이 많다그래서 피곤하기만 할것같아 패스하기로했구요! 유람선도 타고, 피톤치드도 마시러다니고, 글램핑장에서 반나절 있으면서 그때그때마다 사진 남겨두고있어요~ 남편이 메이크업, 헤어 다 받고 한번 남기라고하는데.. 코로나도 다시 난리이기도하고, 그닥 크게 의미를 두지 않는 형이라서 나중에 아가 보여줄 정도만 남겨두려구요! :) 각자 취향이니 만족하실 수 있게 하시는게 후회 없으실거 같아요~~ 태교여행때 스냅으로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더라구요!
2022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만삭촬영 고민
진짜 만삭(?)일 때는 힘들어서 만삭촬영은 약간 일찍 하는 게 좋다는 말을 많이 들었어요. 코로나 때문에 안찍어야지 했다가 그래도..아쉬운 맘에 뒤늦게 알아보고 일정을 받으니 31주 넘을 때 찍을 수 있겠더라구요. 근데 저는 이제 또 임신 언제 하겠냐 싶어서(둘째가 온다는 보장도 없고요) 만삭 촬영 하고 싶은 쪽인데 조리원 연계 스튜디오나 일상복 입고 찍는 건 제 취향이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드레스 입고 약간 리마인드 웨딩 사진 같으면서 만삭도 되는 곳으로 알아봤어요. 문제는 비용이... 평균보단 높은 편이잖아요. 셀프 스튜디오도 요즘은 많고요. 그래서 남편은 사진 몇 장 찍는데 그렇게 지불하는 게 내키지 않아 하구요. 그냥 셀프로 찍자는데 사진 실력이 없어요.. ㅜㅋㅋ 전 몸도 힘들게 찍으니까 결과물의 질이 보장되는 걸 선호해서 비용이 얼마라도 찍겠어! 까진 아니지만 투자할 가치가 있으면 하고 싶어..이거든요. 아직 결혼식 사진 셀렉도 못하긴 했는데..(결혼 초에빨리 아기가 찾아왓어요) 또 언제 드레스 입겠나 싶어서 ㅠㅜ 갈등이 되네요. 휴.. 저희 베동은 아마 이번달 부터 슬슬 찍으실 거 같은데 다들 그냥 간단하게? 하시는 편인가요... 드레스 입고 하면 너무 유난인가요 ㅠ?
댓글
11
저는 스타일 완전 다른 두곳에서 무료로 찍기로 했어요~ 그것이 몸이 제일 편하더라구요 첫째때 찍은 경험도 있다보니
저는 조리원 연계는 무료로 받을수 있어서 그건 찍기로 했고 원래는 저희끼리 셀프로 찍기로 했어요~
저도 무료만삭촬영해주는곳은 제 스타일의 컨셉이 아니라서 의상 따로 구매하고 셀프사진관가서 찍으려구요~ 저는 스튜디오에서 찍어서 남들이랑 똑같은 사진 가지고 있는거 보단 제스타일대로 컨셉잡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셀프로해보고 싶기도 했고 ㅎ의미가 더 있을거같아서 ㅋㅋㅋ 셀프로 생각중이에요 ~ 포샵도 제가 하구용 ㅋ
저는 깔끔하게 찍고싶어서 한달 넘게 원하는 의상 찾다가 난생 처음 해외직구로까지 구입했어요🤣🤣 하고싶은건 다..합시다!!

오오 맘에 드는 옷 찾으셨길 바랍니다!! 저도 의상 때문에 그냥 옷이 있는 스튜디오를 가고 싶더라구요ㅎㅎㅎㅎㅎ

스튜디오..옷...어느 스튜디오 샘플을 봐도 마음에 안들어서 저도 드레스 대여까지 생각했어요🤣그런데 드레스는 예쁘긴 한데 임신 만삭사진 느낌이 덜 한거 같고 과한것도 같아서 아예 의상 구입! 했습니다

주변에 고민하다가 결국 스튜디오 의상입고 찍은 뒤 어디있는지도 찾을 수 없다는 얘기하는 사람들이 태반이기는 해요ㅋㅋㅋ
2022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