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남자지만 생활비다주고 먹는거 하나도 사주면먹고 안사주면 못먹어요 ㅜ근데 와이프를 믿으닌까 그냥 애가 때쓰는정도고 어쩔때는 훨 편해요ㅎ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생활비
신랑이 생활비 어느정도 갖다주세요? 저희는 안주는데 제가 10월부터 수입이 거의 없을거라서 최소 60(대출이자,공과금등)달라 그랬거든요 60이면 생활비 없이 딱 저거만 낼 수 있는데...그거라도 달라고 했는데 ...ㅜㅜ 제 보험료나 티비수신료 핸드폰 이런거는 저 모아둔 돈에서 써야할 것 같고ㅜ 다들 돈관리 생활비 어떻게 하시나요?
댓글
39

그러게요~ 돈 모아야하고 아이들 남부럽지않게 키워야하고..목표가 있으니깐 가능한것 같아요~ 그 목표를 찾아야하는데 저희신랑은 아직 그게 안되네요ㅋㅋ
세상에 충격이네요....남편분이 저금도 안하시고...돈없다면서 택배에 술먹고 대리에......너무하네요 이건 그냥 남편만의 문제가 아니고 집안 전체가 나중에 힘들어져요....저금은 대체 왜 안하시는거에요 내일 당장 갑자기 아프면 돈 나올데 있으신건가요??;; 저는 남편 만나기 전 하루도 안쉬고 일했었는데 남편이 제가 자기옆에 붙어있는걸 원해서 일 거의 다 때려치우고 지금 주말에 노래하는거 하나랑 암웨이 해뒀던거에서 매달 돈 나오고 있어요... 그리고 남편이 매달 고정으로 주는 생활비로 식비 어느정도 해결하고 남편도 프리랜서 예술가고 자산소득으로 따로 들어오는게 있어서 같이 예술하고 이래저래 늘 저를 챙겨줘요 돈문제로 남편이 저렇게 하면 정말 너무 서운할거같은데요....여자는 결혼하면 이제 사회생활이 거의 힘들어지는데 남자가 어느정도 생색 안내고 도와주지 않거나 자산소득 있지 않으면 진짜 심각해요.....게다가 열심히 모으느라 안주는게 아니고 자기가 다 쓰느라 안주는거네요...너무하신데 진짜;;그럼 노후에 어떡하고 애들 교육은 어떡하시려고.... 금융교육을 받으셔야해요 정말로ㅜㅠㅠㅠㅜㅠㅜㅜ집안 전체가 큰일나요ㅠㅠ

부부 금융교육 진짜 꼭 받으시길....ㅠㅠㅠㅜ

솔직히...이런말씀 조심스럽지만...만약 계속 얘기가 안통하고 남편분이 화만 자꾸 내시고 그러면....헤어지자고 말씀 하셔야할거같아요.....돈문제는 나중에 언젠가 터지게 되어있어요...부부 관계 소원해지는것도 노후에 둘다 일할 수 없고 그러면 돈문제때문에 헤어져요.....태어날 애기한테도 중요한 문제에요... 나랑 얘기하고 의견나누고 싶지 않으면 부부생활은 여기까지라고 단호하게 나오세요.....

첨에 결혼해서 얘기했을때 엄청 씅내서 가만있다가 안되겠어서 이사갈때 한번 더 얘기하고 조금 조율한 줄 알았는데..계속 똑같더라고요 ..그래도 조~ 금 나아지긴 했지만..ㅋ 그래서 얘기해봤자 싸움나고 해결도 안되니깐 애기 없을땐 그냥 각자알아서 하자 였고 애기 생겨서 당장 급한거 얘기했고 얼마 안됐으니 좀 지켜보다가 이제 진짜 제 수입 줄어들면 다시 얘기하려고요.. 애기 낳고도 습관 못 고치면 저도 그건 힘들다고 생각해요

에고...마음을 굳게 먹고 확실하게 얘기 하셔요..ㅠㅜ
저희는 외벌이구 남편이 관리하지만 공동지출 따로 생활비 따로 잘줘요 그리고 돈쓸때있으면 같이 돈 계산해서 말해요... 원래 재혼인데 전남편이 딱 생활비 안주고 뭐 산다고 할때마다 타써라는식으로 했었는데 월급이 얼마인지 저금은 하는지 안알려주고 그뒤에는 빚만 가득히 쌓이고... 저도 생기고 이혼하고... 지금 남편 잘 만나서 잘살고 시댁이 제 빚 갚아주셨어요... 너무 극락이죠 ㅋㅋㅋㅋ 누구하나 경제개념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발벗고 나서는게 좋은거 같아요 지금 남편도 어려서 모르는거 많은데 하나씩 알려주니까 어느새 공동으로 하게 되더라구요....화이팅 해봐요 진짜 돈앞에서는 가족도 남도 다를꺼없어진다니 미래를 위해서 시간투자 해봐요 ㅠㅠㅠ
신랑은 그런거 관심없는사람이라 제급여 신랑급여 모두 제가 관리하고 각자 용돈개념으로 각자써요 각자 관리했다고 해도 아기가 있으면 쉬는사람이 생길테고 니꺼내꺼는 맞지 않다고 생각해요 앞으로 계속 공동지출이 늘어날텐데요 잘 조율 해보셔야 할듯 해요 가족이 위기의 순간이 생기면 함께 헤쳐나가야 하는거잖아요 그때 돈이 필요할 수 있고 함께 만들어가야하는건데요

그러니까요ㅜ 자동차 관리비, 보험료도 그렇고 어른들 칠순도 가까워지고..혼자서만 걱정한가득이예요ㅜ 전혀 협조를 안하니깐ㅠ
60? 아무리 모아놓은 돈을 쓴다고 하지만 그건 아닌듯!! 한참 먹고 싶은것도 많고 아기용품 아니라도 본인 임산부용품도 이것저것 필요한게 많을텐데 ...그건 좀 아닌거 같아요. 신랑이 허튼데 돈안쓰는 똑부러진 사람도 아닌거 같은데 본인 모아놓은 돈까지 벌써 써버리면 나중에 어쩌려구요...저도 두식구 살림이지만 제가 별다른 쇼핑 같은걸 안해도 둘 보험비,통신비,각종 세금에 고정지출만 100만원이상이고 식비나 각종 생활비하면 최최최소해도 200인데 60으로 대출이자까지?? 경제권 빨리 가져오세요~

진짜, 아무생각이 없어요ㅜ 스트레스 받아 죽겠어요ㅠ 뭔 소리만 하면 승질내서 말도 못 하게하고ㅠ 제가 지금 내고 있는거 고정지출 다하면 110정도 되는데 다는 못달라그러고 집에 드는거라도..주면..다행인데ㅠㅜ 너무스트레스받아요ㅠ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