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첫째.둘째 다 조리원2주 했구요 이번 셋째때도 조리원2주 생각하고있는데 고민이에요, 위에 아이들도 있어서.. 산후도우미 님은 뭘 도와주시는건가요? 집안일?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조리원 or 산후도우미
출산후 산후조리원을 가는게좋을지 산후도우미를 부르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신생아는 2주는 거의 잠만자서 손은 크게 안간다고 얘기들었어요~~ 그래서 조리원있으면 마사지는 받는 장점있지만 돌아서면 밥. 모유수유. 밥. 외부인출입도안되고 . 산후도우미를 불러서 마사지받을수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떤선택이 좋을지.? 맘님들 경험담 이나 생각 공유부탁해요🤗
댓글
10

네 ㅎ 음식도해주시고 애기케어도해주고요~~

탈퇴한 유저
저는 조리원 2주+ 도우미 2주 생각했는데 ㅎㅎㅎ 조리원 안가는것도 생각하시는군요….
ㅎㅎ 산후도우미 2주부르면 얼마드나요,
첫째는 조리원 안가고 도우미분만 불렀었고, 둘째는 조리원+도우미 했는데요~ 조리원 1주일이라도 가는거 추천해요^^!!! 신생아 밤새 케어해야하는것, 집안일(집에 있으면 어쩔 수 없이 하게되는 일)에서 벗어나려면 조리원이 좋긴 했거든요~ 예를들어 총 한달정도 생각하신다면, 조리원1주 + 도우미3주 or 조리원2주 + 도우미 2주 이런식으로 섞어하는게 좋아요~ 도우미분 집에 계시는게 편하면서도 한편으론 신경쓰이는 것도 있거든요..ㅎㅎ 저는 이번에 셋째라서ㅠ 조리원10일 + 도우미3주 하려고 해용ㅎㅎ
조리원 1주일 하고 산후도우미 한달 할거에요ㅜㅎㅎㅎㅎㅎㅎ아는분이 100일까지 하라고....ㅋㅋㅋ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