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조리원 or 산후도우미

출산후 산후조리원을 가는게좋을지 산후도우미를 부르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신생아는 2주는 거의 잠만자서 손은 크게 안간다고 얘기들었어요~~ 그래서 조리원있으면 마사지는 받는 장점있지만 돌아서면 밥. 모유수유. 밥. 외부인출입도안되고 . 산후도우미를 불러서 마사지받을수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떤선택이 좋을지.? 맘님들 경험담 이나 생각 공유부탁해요🤗

댓글

10

  1. 저도 첫째.둘째 다 조리원2주 했구요 이번 셋째때도 조리원2주 생각하고있는데 고민이에요, 위에 아이들도 있어서.. 산후도우미 님은 뭘 도와주시는건가요? 집안일?

    1. subcomment icon

      네 ㅎ 음식도해주시고 애기케어도해주고요~~

  2.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저는 조리원 2주+ 도우미 2주 생각했는데 ㅎㅎㅎ 조리원 안가는것도 생각하시는군요….

  3. ㅎㅎ 산후도우미 2주부르면 얼마드나요,

  4. 첫째는 조리원 안가고 도우미분만 불렀었고, 둘째는 조리원+도우미 했는데요~ 조리원 1주일이라도 가는거 추천해요^^!!! 신생아 밤새 케어해야하는것, 집안일(집에 있으면 어쩔 수 없이 하게되는 일)에서 벗어나려면 조리원이 좋긴 했거든요~ 예를들어 총 한달정도 생각하신다면, 조리원1주 + 도우미3주 or 조리원2주 + 도우미 2주 이런식으로 섞어하는게 좋아요~ 도우미분 집에 계시는게 편하면서도 한편으론 신경쓰이는 것도 있거든요..ㅎㅎ 저는 이번에 셋째라서ㅠ 조리원10일 + 도우미3주 하려고 해용ㅎㅎ

  5. 조리원 1주일 하고 산후도우미 한달 할거에요ㅜㅎㅎㅎㅎㅎㅎ아는분이 100일까지 하라고....ㅋㅋㅋ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