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막달운동 어떻게 해야할까요?

37주 4일이에요. 오늘 내진검사 받고 왔는데, 운동을 열심히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애기가 갑자기 많이 커졌다고 하시더라구요. 2주사이에 600g이...🤣🤣 달리기도 괜찮다고...산책은 2시간씩? 임신 중기부터 지난주까지 주 2회씩 총 20번 임산부 필라테스 다녔습니다. 달리기나 2시간씩 하는 산책은 부담스러운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댓글

14

  1. 저는 어제 계단오르기나 땀 송긓송글한 상태로 파워워킹 50분 안내받았어요! 아마 하신 운동량이 있어서 조금 강도높게 안내 받으싱것 같아요!!

  2. 저는 배뭉치고 밑빠지는 느낌이 들어도 참고 1시간이상 매일 걷고 티비 볼때도 쪼그려 앉아서 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렇게 안하면 분만시 자세 안나오고 안그래도 아기 커서 힘들수 있다구요 ㅜㅜ 힝.. 저도 산책말고 다른걸 물어보고 싶었지만 완전 단호박이셔서 말도 못꺼냇네용.. ㅋㅋㅋㅋ 하필 일주일사이에 많이 쪄서 간터라.. 일단 산책은 남편이랑 어케든 했는데 쪼그려 앉는게 아직은 힘들어서 목욕탕 의자에 앉는 연습하고 있어요 ㅋㅋㅋㅋ 그런데 자분 브이로그 보니까 막판에 힘주기 자세 때문에 확실히 쪼그려 앉는거 연습하긴 해야겠더라구요!

  3. (31주6일에 2.3/ 33주6일에 3.0kg) 별이맘님 말씀 들으니 이번주까지만 쉬고 담주엔 필라테스 해보고 배뭉침 정도를 봐야겠다 싶어지네요ㅠㅋㅋ 별이맘님도 운동 계속 하시고 순산하세요~😭

    1.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네~! 담당의사쌤들마다 다들 의견이 다르신거같더라구요~ 저 태동검사때 수축이 심하다고 했는데 경부길이 괜찮고 아가도 괜찮고 제가 안아파서 신경 안썼습니다! 쑤우님도 마지막까지 힘내세요~!!

  4. 전 아직 필테하고 있어요 🤣 ( 36주 1일) 다섯번 남았는데 부디 다 하고 낳길 오늘뷰터 걷기도 조금 했고 9월 되면 와일드 자세로? 계단 오르기도 할 생각이에여 ㅋ

    1.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대단하신거같아요~ 저는 점점 무릎에 무리가 오더라구요ㅜㅜ

  5. 앗 저도 중기부터 필라테스 주2회 해오다가 33주차에 배뭉침이 심해서 1주일 쉬고 병원 다녀왔는데 2주 사이에 700그램이 늘었어요.. 그래선지 혹시 아기 4키로면 자분 생각있냐고 물으셨는데 아직 내진 전이라서일까요? 필라테스 쉬고 있는데 다시 해도 될지 여쭸더니 하는동안 뭉치면 하지말라시더라구요 전부터 복압 높이지 말라고 하셔서 임당인데 식후 운동도 안 하고 있거든요.. 혹시 내진 전에도 운동은 계속 권장하셨던건가요?? 달리기 가능한가요?? 저는 산책도 2,30분 정도만 하라고 계단도 왠만하면 오르지말라고 하셨거든요ㅜ 산책으로 시간을 좀 줄여서 하시는게 어떨까요?? 그리고 필라테스보다 수영을 권하긴 하시던데 저는 수영을 못해서 시도도 못해봤어요 주위에 물어보면 탄탄맘님 말씀처럼 계단오르기가 최고라고 했어요!

    1.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필라테스 추천한다고 쭉 지속적으로 하라고 하셨었어요~ 운동하면서 배뭉침은 종종 있지만 통증이있거나 하지않았고, 경부길이 괜찮아서 운동 꾸준히 하라고 하셨어서 빠지지 않고 했어요~! 지난번 진료때까지는 괜찮았는데 (35주 5일에 2.5kg) 이번에 갑작 아기가 커져서 선생님께서도 조금 놀라시더라구요. (37주 4일에 3.1kg) 아기가 잘 자라주어 오늘 아기가 나와도 괜찮으니 운동 계속하라고하시면서ㅜㅜ 달리기도 괜찮다며... 아기가 잘 나올수있도록 운동 열심히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하지말라고 하셨던건 무거운거 들기나 쭈구려앉는동작 정도 였어요~

    2.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참고로 저는 아기 머리둘레가 9.7cm 이상이거나 몸무게가 3.7kg이상이면 제왕 권하신다고 하셨습니다~!

    3. subcomment icon

      저도 담 진료때 그럼 말씀 주시겠죠..? 오늘 진료까진 자분 쪽으로 분위기를 내셨거든요ㅋ 자세한 말씀 감사해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