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16주쯤에 완전 전치태반이였는데 20주에는 완전 위로 올라갔다고 했어요 임신이 진행되면서 올라가는 경우가 드물지 않으니 잘 기다려보시는게 어떨까요 🌸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태반위치?
오늘 2차 기형아 검사 정상 소견 받고 기뻐하고 안심했는데요^^ 검사당시 태반이 아래에 있다고 하셨어요~ 혹시 계속 아래에 있으면 위험한걸까요? 따로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없는 걸까요?ㅠ 검색해보니 너무너무 무서운 일도 적혀있어서 갑자기 걱정되네요 ㅠ 태반 위치 포함 정상으로 나온건 아니겠죠? 다음 진료가 아직 멀어서 먼저 자문 구해봅니다~!
댓글
12
저두 태반이 살짝 아래있다는 얘기들었는데 쌤이 정상위치될수있을거라고 안심시켜주셔서 믿었는데 다음 검진때 정상이라는 얘기듣고왔어요~~ 정상위치로 갈거라는 믿음으로 편하게 있어보세요~~

네에 감사합니다~!
저도 2차 기형아 검사당시 태반이 아래있다고 들어 걱정이 많았었는데 ㅠㅠ 18주인 지금은 정상으로 올라왔어요ㅋ쌤 말씀처럼 아기가 커지면서 정말 위치가 바뀌더라구요! 너무 걱정마세요 호또맘 태반도 이쁘게 잘 올라갈거예요^^

다행이에요~ 걱정 많이 하고 겁먹었는데 잘 올라갔으면 좋겠어용ㅎ 감사해요~!
완전전치태반으로 조기수축에 고위험산모로 입원하다 대학병원가서 낳았어요.. 부분전치태반은 올라갈수도있고 내려갈수도 있다! 대부분올라가니 걱정말라고 의사쌤께서 그러셨는데저는 안올라가서.. 제왕했어요 ~일반개인병원에선 못낳고 대학병원가서 제왕해야돼요 출혈이 엄청나서 수혈해야할수도 있기때문이래요 ~~전치태반이면 출혈 또는 수축 진짜조금하셔야해요!

아휴 고생하셨네요 ㅠㅠ 조심조심 해야겠네요 ㅠㅠ
저도 12주부터 갈때마다 전치태반에 피고임도 있다고 하셨는데 임신하고 한번도 피비침없지만 전치태반은 눕눕해야 한대요 어디 돌아다니지말고 쉬라고 하시더라구요~~ 대부분 아기 커지면서 같이 딸려올라간대요ㅎㅎ안올라가면 제왕 해야해요

맞아요 탱선생님 말씀처럼 위로 딸려간다니까 너무 걱정 마세요^^

아 그렇군용ㅠ 잘 안돌아다니긴 하지만 조심해야겠네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