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해요 ~ 내가 임신해보니 엄마들 대단 한것 같단 생각 다시 하네요 ㅠㅠ 초기에 입덧 심했고 감정 변화도 .. 별거 아닌거에 서운하고 눈물도 나던데 .. 회음부 콕콕 찌르는거 숨차는거 먹고 소화 잘 안되지 먹기만 하면 졸립지 ~~ 출산도 안했는데 벌써부터 깜빡 깜빡 하는거 같고 .. 똥 못싸면 배는 더 더부룩 하구 가스도 엄청 차고요 ㅎㅎ 어쩐날은 또 설사를 하구요 ~~~ 뭐 신체적으로도 받아 드리는게 잘 안되는것 같아요 ㅎㅎ 당연한건데 작년에 입었던 옷들이 불편하고 겨드랑이도 까매지는거 같고 .. 그렇지만 아기 초음파 보면 또 엄청 기쁘고 다 잊어 버렸다가 또 감정이 왔다리 갔다리 ㅎㅎㅎ 모두모두 힘내요 !!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아.. 정말 임신은 힘드네요
입덧이 끝나가니 몸이 너무 무겁고 배는 진짜 약간 똥배처럼 살짝 나오긴 했는데.. 갑자기 머리가 아파서 핑 돌고.. 회음부쪽? 아님 질쪽? 하고 배쪽 쿡쿡 쑤시고 변비와 설사를 반복하며 배아픈데 너무 진빠지고 변비땐 답답하면서 머리아픈데 설사하면 힘이 쫙 빠지면서 배가 너무 아파요.. 온몸이 저림 ㅠㅠ 소변은 왤케 자주마려운지 분명 저녁엔 안마시는데도 두시간에 한번 깨서 화장실가구.. 잠을 푹 못자니 예민해지고 졸린데 몸이 확 무거워져서 움직일때 너무 힘들고.. 분명 영양제는 제때 잘 챙겨먹는것 같은데 진짜 몸의 변화가 익숙해지질 않네요.. 출산은 당연히 더 힘들고 그 후는 더더더더 힘들다는데 무서워요ㅠ 다들 몸 괜찮으신가요..?? 아 정말 너무 힘듭니다 ㅠㅠ 진짜 누워만있고 싶은 심정이에요ㅠㅠ 일도 하루에 3-4시간밖에 안하는데 그것도 이제 지치기 시작합니다.. 밥먹기도 무서워요.. 먹고싶은것도 없어요.. 하아ㅜㅜ 근데 배고파서 먹어야되요 저 혼자면 안먹고 그냥 뻐길텐데 아가가 있으니 먹어야겠는데 뭘 먹어야할지도 모르겠구 그러네요 답답함을 여기다가밖에 토로할수가 없어요ㅠ 입덧이 끝나면 배는 불러와도 행복이 찾아올줄 알았건만 또다른 힘듦이 찾아오는건가 싶습니다
댓글
17
완전공감이요 ㅠㅠ이제 16주인데 일하고오면 완전 지치고 배나오기시작해서 숨차고 화장실도자주가고 똑바로 못누워자겠고 벌써부터 이리힘들어서 어쩌죠 ㅜㅜ그래도 아가를위해 잘 견뎌봐요!!!긍정적으로 좋은생각만 하자구요~~

넹!! 긍정적으로 해야 아가도 건강할테니까요!!
완전공감입니다ㅜㅜ 주변에 애기낳은 친구들은 어찌 아무말도 안하고 잘 버텼나신기해요ㅜㅜ 저도 밖에서는 최대한 덜 징징거리고, 베동에서 한번씩 토로하는데 공감해주시는 분들이 있어 그걸로도 위안이 되더라구요ㅎㅎ

저도 그생각 많이했어요!! 다들 어떻게 애를 그렇게 조용히 낳았는지ㅜㅜ 다들 대단합니다 정말

완전 공감이요! 출산한 동료들보면 대단해보이고~ 내가 너무 예민하나? 싶고 유난인가 싶고 ㅋㅋㅋㅋ 베동 공감글 보면서 위로해요 ㅋㅋㅋ

맞아요.. 여기서 위로합니다ㅜㅜ
집에서 쉬는데도 몸이 너무 힘들어요~ 심심하기도 하고 속은 답답하고 무기력하고ㅠ 저만 그런건 아닌거 같아서 위로가 되긴 하는데 임신이 보통 힘든게 아니네요

집에만 있는것도 힘들어요 무기력함이 사람을 너무 지치게 만들어요ㅠ 오랜만에 사람들이라도 연락해서 가끔 한번 만나기라도 하셔요~!!
비슷한 증상에 일하고 있는 힘듦까지 더해지니 살기 퍽퍽하네 라는 말이 절로 나와요 ㅎ 그래도 우리 아기 때문에라도 참고 견디기!!

진짜.. 일하는데 배로 힘든것 같아요 정말 참고 견디기가 답인것같아요!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