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2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수유 오래하는 이유가 뭔가요??

첫애라서 궁금한게 많아 정보 찾다보면 간혹 모유수유를 두돌까지 하는분들이 계시더라구요. 모유수유 오래하면 아기한테 좋은게 있나요?? 왜 오래하는지 궁금해요ㅜ

댓글

7

  1. 모유수유를 하면 나오는 옥시토신이 자궁의 수축을 도와준대요, 그럼 자궁에있는 오로배출이나 자궁 자리잡는데 도움이된다 해요:)

  2. 아기 선택일 수도 있고 엄마의 개인적 의지일 수도 있는데 완분하면 엄마 영양분 다 뺏긴단 소리도 있어서 잘 먹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100일 정도 수축해서 주고 싶은 맘은 있어요. 마음은~ 근데 변해가는 가슴 보면 분유로 바꾸고 싶어지지 않을까 하는 맘도 있어요.

  3. 애착형성도 있고 WHO 권장기간이 24개월까지라고 해서 그럴거예요 근데 그것도 사람마다 다 다르니ㅜ.ㅜ 저는 첫찌 한달 혼합수유하다가 젖몸살오기 무섭게 첫찌가 안먹어서 단유하고 완분했는데 잘 크고 있습니다 :) 근데 너무 오래하면...아이 유치나서 아파요ㅜ.ㅜㅋㅋ

    1. subcomment icon

      유치나면 아플것 같긴해요ㅜㅜ

    2. subcomment icon

      출산후 겸님 컨디션에 맞춰서 모유수유나 혼합수유 분유수유 선택하셔도 될거예요 :) 모유수유 오래안했다고 해서 누가 뭐랄 사람 없어요 ㅎㅎ 엄마 몸이 우선이예요 ♡

  4. 아무래도 분유보다 좋다는 설이있는데 옛날말인거같아여 요즘은 분유도 더잘나와요 저 산양분유완분했는데 잔병치레없이 잘크고있구요 오히려 모유수유한 주변애기보면 더아픈애기도 있구요 모유수유할려면 그만큼 엄마가 먹는거도 더잘먹어야 좋은 모유 나온다하더라구요

    1. subcomment icon

      분유보다 좋을수 있는데 두돌까지하면 과연 영양가가 있을까싶네요ㅜㅜ저희 조카도 산양분유 먹고 컸는데 작게태어나서 크게컸어요ㅎㅎ

2023년 2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