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선생님께서 말씀을 너무 딱딱하게 불친절하게끔 하셨네요ㅜㅜ 걱정되셨겠어요 말이라도 좀 아기가 아직 작아서 무리갈까봐 그러니 다음에 듣자고만 해도 엄마가 덜 기분상하고 덜걱정할텐데 말이에요ㅜㅜ 근데 의사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6주초반대는 심장소리듣는게 아기에게 무리간다고 하셔서 안하시는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보니 이제 6주거의 될거같으신데 아마 아기 무리갈까 안하신것같아요~ 정걱정되시면 2-3일 있다가 다른병원가셔서 들어보셔요~^^ 지금 사이즈는 심장소리 들어도 콩콩콩콩 크게 들리지는않을거고 띄엄띄엄 조그맣게 들릴거라서 아마100bpm아래일것같거든요~ 며칠지나시면 110-120bpm으로 잘들으실것같아요~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질문) 6주추정 이라는데요.. ㅠㅠ

의사샘이 6주정도 된거같다고 하셨는데.. 오늘 심소 들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그냥 "아기 있네요~" 하고 끝났고 그래서 심장소리는 못듣는거냐니까 일찍들어 뭐하냐고.. 10주전에만 들으면 된다는데.. 원래 이쯤엔 심장소리 못 듣는거 맞나요? ㅠㅠㅠㅠㅠㅠ
댓글
24

그래서.. 일단은 12일에 진료예약 있어서.. 12일까지 꾹 참고 기다려보려구요 :) 정성스런 답변 감사합니다♡

그때가서 건강한 심장소리 들으실거에요~! 그때동안 맛난거 많이드시고 좋은생각 하면서 기다려봐요! ^^
저는 6주 2일차에 반지랑 심소 들었어요 아직 크고있어서 조금 작게 들린다고 하시더라구요
엥 전 6주에 심소 들었어요... 다른 병원도 한번 가보세요!!ㅎㅎ

저 병원 2곳 다니고 있거든요 :) 8.27에 진료본 병원은 4주차정도라고(아기집만 봄) 해서 그 담날 다른 병원갔더니 5주2~3일차정도고 아기집이랑 난황 다 봤었어요! 그래서.. 12일에 다른병원 예약 해 놓은데 가면.. 심소 들을 수 있지 않을까....바래봅니다...🙏
6주2일차에 들었어요 다음에 가실때 들으실수있을거에요!
전 5주 4일차에 들은줄 알았은데 6주 좀 넘어서 들은거 같아요! 지금 주수 확인 다시 다른병원으로 갔다왔는데 6주 4일입니다! 심장소리랑 다시 애기 확인 하고 왓어요! 그리고 병원은 큰 병원 가시는거 추천 드려요! 분만 . 조리원 다 되는 곳으로욤ㅁ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