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채혈검사후..

채혈검사후..

저번주 7주차에 산부인과가서 애기사진이랑 심장박동 그래프를 받아보고 감격도 잠시 채혈검사하고 집에 왔습니다 어제 병원에서 전화왔다고하더라구요 비타민D수치가 정상인이 50-100이면 16..이라네요 간수치는 높고... 일단 병원에서는 엽산 먹지말라해서 안먹고 있는데 어떡하죠?ㅜ 담주 병원갈때까지 와이프 몸 상할까봐 걱정인데 고수님들 이럴땐 어떡해야하나요? 😞😥

댓글

8

  1. 비타민D 정상수치는 30ng/ml 이구요..100까지는 좀 병원에서 심히 오바로 이야기하신것 같고 임산부같은경우는 40은 되야 아기에게 충분히 비타민을 줄수있다고 합니다만 16이면 심각하게 부족상태는 아니시고 조금보다 더 부족하다로 보시면 될것같아요 동양인들이 특히 한국인 대부분이 비타민D 부족이 많으셔서 10이하이신분들이 많거든요 그정도 수치면 2000-3000iu 섭취하시면 될것같아요 비타민D가 100프로 흡수가 되지 않으니 햇빛 많이 보시는게 도움 되시구요 비타민D는 마그네슘이 흡수율 높이는데 도움되시니 마그네슘 많은 음식 드시는걸 권해요~ 그리고 비타민D는 지용성비타민 이기에 공복보다는 식후에 드시는게 흡수율도 높이고 위장병이나 울렁거림에 도움되실거구요 엽산먹지말라고 하신거는 간수치가 높기때문에 엽산복용으로 더 간수치 오를까봐 복용하지마시라고 한거에요~ 지금 영양제는 아무것도 안드시는게 좋을듯해요 그리고 병원에서 바로 내원하라고 한거 아니시면 간수치가 걱정할 정도의 수치는 아니고 지켜보실려고 하신것같아요 일시적으로 간수치가 오르기도 하거든요 다음주 진료전까지 옆에서 좋은음식 많이 드시게 하시고 몸에 무리가게 하지마시고 스트레스 안받게 하시고 특히 수면 자는거에도 간에 영향이 가니 잘자게 도와주시는게 좋을것같아요~ 알고있는게 의학지식이다보니 주저리 주저리 도움되실까 답하고 갑니다^^ 부디 몸조리 잘하시고 다음주에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1. subcomment icon

      의학 지식정보 공유 감사합니다🙏명절때 만나면 마그네슘 음식이랑 옆에서 많이 챙겨줘야겠어요 !

  2. 현대인들 대부분 밖에서 일하는 사람 아니고서야 수치 낮아요. 저도 15-18 이정도였던듯요. 비타민 D수치가 좀 과장된거고 60-80이면 충분하고.. 병원에서 간수치 조정이 중요하다 하셨으니 간수치 떨어트리는게 더 좋을거같아요. 햇빛많이 받을수 있게 산책도 하시고 엽산 많이 들어간 야채나 과일 자연식품으로 조절하심이 어떨까요?

    1. subcomment icon

      댓글 감사합니다!

  3. 저는 비타민D수치가 6점대였어요;; 의사쌤이랑 통화했더니 정상치보다 낮으면 추가로 섭취하라고 하더라구요ㅎ 초기에 엄마들 많이 챙겨먹어요 비타민D는ㅎㅎ 거의 대부분 정상치보다 낮아서요ㅠㅎ 혹시나 걱정되시면, 산부인과 주치의에게 여쭤보세용!!

    1. subcomment icon

      댓글 감사합니다🙂

  4. 저도 비타민 수치가 너무 낮아서 비타민D는 따로 챙겨먹고 있어요ㅎ 2000IU 챙겨먹으라고 하더라구요ㅎ 참고로 전 닥터썬데이 골드 먹고있답니당!

    1. subcomment icon

      감사합니다! 혹시 의사소견 없이 섭취해두 될까요? ㅜ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채혈검사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