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몸이 허락한다면 자분이요. 전치태반일거란 추측도 정상 자분 가능하다고 의견주셨고 역아이지만 노력해보게요. 가끔 제왕? 생각도 들었는데.. 멀쩡한 자궁을 칼로 째고싶진 않아서..흉터도 글코..? 그치만 또 자분은 밑에가 ㅜㅜ 둘다 케바케지만 전 자분 도전해보렵니다. 대신 자분시 밑에 꼼꼼하게 꿰메야한다는 말을 들었어요 여튼 좀 무섭네요 둘다.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다들 자분/제왕 중에 결정하셨나요...?😥
안녕하세요~ 제왕과 자분중에 너무 고민이되어 글올려봅니다...🥲 사실 저는 처음에는 자분을 하고싶다 생각했어요. 이유는 단순히 한번쯤은 경험(?)하고 싶다는 생각 ㅎㅎ (좀 변태같을수 있지만...ㅎㅎ) 단지 그 이유 하나였어요. 근데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제왕으로 생각이 기우는데 다들 어떠신가요..? 두가지가 장단점이 있겠지만 일단 제왕은 내가 언제 낳을지를 정할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같아서요~ 자분은 언제낳을지 모르고 조마조마해야하는게 맘에 걸리고... 주변에서는 대부분 제왕을 추천하시네요 ㅠㅠ 대부분 어느정도 결정하셨나 궁금합니다..!
댓글
27
다들 제왕 추천하던데 ㅠㅠ 병원에서 하는 강의에선 또 요실금말고는 제왕의 장점은 없다고ㅠ 회복도 느리고 몸조리도 많이해야한다고ㅠ 저도 무조건 제왕이었는데 요즘 너무 고민됩니당ㅠ
저는 선택못하구 제왕 ㅠ ㅠ
저도 특별한 이상이 없지않으면 자분이용!
저는 처음부터 제왕으로 생각하고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