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랑 이번주금요일날 맞고왔어용 ㅎㅎ 당일날은 안아픈대 다음날 멍든거처럼 너무아파요 ㅜ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백일해주사
다음검진때 백일해 주사 맞을거 같은데 임산부는 다 맞는거 맞나요? 아기가 태어나면 바로 백일해 주사 맞는다고는 하더라고요 엄마 뱃속에서 맞는건 예방차라고 하긴 하던데~~
댓글
16

진짜요? ㅜㅜ안그래도 주사 맞으면 힘든데 큰일이네요
저는 4주뒤에 남편이랑 맞을 예정이에요ㅎㅎ 집에서 같이 아이케어하면 맞아야 좋대요ㅎㅎ 아기가 태어나고 백일해 맞기전까지 위험할수있으니 예방차원에서 엄마뱃속에 있을때 맞는거구, 임신중 맞으면 아이에게도 항체전달된대요ㅎㅎ 아이 막 출생후~백일해 맞기전 예방차원이라고 그러더라구요ㅎㅎ 태어나서 주사맞기 전 그사이에 혹시 모르니 미리 뱃속에 있을때 맞고 나오면좋대요
맞을거에요!
꼭 맞아야 한데요 남편분이랑 같이 맞으시면 되세요
많이들 맞으실거에요~ 저도 첫째때도 맞았고 둘째때도 맞을거고용.. 저흰 저희부부랑 친정 부모님도 맞으셨어요ㅋㅋ 태아땐 엄마가 맞아서 절반 항체 생기고 태어나서 2갤부터 몇번 접종하게되묜 항체가 다 생긴다 머 이렇게 봤던거 같아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