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임산부 가슴자극 조산위험?

유튜브 삐뽀삐뽀 보다가~ 가슴마사지 따라해봤는데 유두에서 분비물?이 조금 나오더라구요! 신기해서 지금까지 목욕하고 두세번 정도 해봤는데, 유두 자극하면 조산 위험있다고 하네요 ㅠㅠ 유두에 하얀분비물 있는 것도 신경쓰여서 닦아내고 그랬었는데.. 나중에 아이 낳고 젖몸살 걱정되서 미리 마사지도 하고싶고요 ㅠㅠ 근데 조산은 안되니까 스탑해야되겠죠? ㅠㅠ + 아 혹시.. 자궁수축이 오면 당장 어떻게 해야할까요? 누워서 쉬는데 좋을까요?

댓글

10

  1. 저도 대백과 보고 마사지따라했었는데 수축온다그래서 식겁했어요

  2. 임신출산 대백과에도 가슴마사지법이 나오긴하는데, 보건소 산모교실에서 가슴마사지 잘못하면 유선 다 꼬여서 고생한다고 전문가가 아니면 하지 말라고 하더라구요ㅠㅠ 자궁수축 위험도 있어서 보통 산전마사지에서도 가슴은 안해주셔요! 37주에 1번 38주에 1번 이렇게 가슴마사지 받으면 유선 뚫려서 모유 잘 나온데용!!

    1. subcomment icon

      아직 저한텐 이르군용 ㅠㅠ 주변에서 분만보다 젖몸살이 더 고통스러웠다고 해서.. 모유수유도 잘 하고 싶고 맘이 급했나봐요 ㅎㅎ 참았다가 막달 때 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3. 저는 막달에 아기 낳으러가기전에 오케타니 산전한번받고가려고용 그래야 젖몸살이 심하게 안온다더라고요ㅜ

    1. subcomment icon

      오케타니 마사지!! 처음 알았네요~ 저도 함 알아봐야겠어요 정보 감사합니다 ^^

    2. subcomment icon

      네네!! 유방관리하고 아기낳고 모유수유하면서 필요하면 받으러가고 하더라구요! 비용이 좀 만만치않지만 분유값 대신 이라고 생각하고 하려구요! 단유할때도 약으로안먹고 단유마사지받으면서 자연스럽게 단유하면 좋데요! ㅎㅎ 오케타니나 아이통곡도 있으니 참고하세용~~ ㅎㅎ

  4. 저는 함몰유두라 임신 초기부터 교정해볼까 고민 많이 했는데 유두에 자극주지 말라고 해서 바라만 보고 있어요🥲 아기가 빨리 나오는 게 더 안 좋으니까요... 수축은 언제든 올 수 있는 거라 풀릴 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없어요! 보통 왼쪽으로 돌아누우면 좀 낫다고들 하더라구용. 한 시간에 5번 이상/ 규칙적으로/ 하루 20번 이상인지만 체크하셔서 해당되면 병원가시고 금방 풀리고 불규칙적이라면 안심하셔도 돼요!

    1. subcomment icon

      네 ㅠㅠ 저도 그래야겠어요😭 아직 수축이 횟수로 체크가 될 정도까진 아닌 것 같아요! 급 걱정이되서.. 앞으로 잘 관리해야겠어요🙏🏻 정보 감사합니다 :)

  5. 저도 들었어요 가슴 마사지 하지 말라고~ 아이낳고 하세요^^

    1. subcomment icon

      그래야할까봐요! ㅠㅠ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