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깜짝놀랬어요 ㅠ ㅠ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치질..? 오신분 있나요
27주차인데 칼슘제 먹기 시작하면서 식단관리 안하면 변비가오네요 ㅠㅠ 이틀전에는 아프지도 않았는데 피를 봤어요 ㅠㅠ 처음엔 어디서 나온 피인지 몰라서 너무 놀랐어요.. 치핵도 조금 나온것 같아요. 좌욕 하루에 2~3번씩 꾸준히하려고하고 변 부드럽게 하는 약도 받아왔는데 치핵은 임신 중엔 딱히 방법이 없는 건가봐요.. 살면서 변비겪은 적없는 쾌변녀였는데ㅠㅠ 제가 배가 많이 나왔는데 그래서 그런건지.... 화장실 못가는 고통 이번에 처음 느껴보고 일상의 소중함을 깨달았어요ㅠㅠㅠㅠㅠ 혹시 좌욕하시는 분 있으시면 어떤 루틴으로 하시나용...? 다른 꿀팁 있으신분 있나요? ㅠㅠ 자연분만하고싶었는데 더 심해지려나 싶어서 고민되네요...😂
댓글
11
저도 포도송이 달렸어요ㅠㅠ

ㅠㅠㅠ 흐어 전 아직 포도송이는 아닌데도 넘 괴로운데 엄청 힘드시겠어요 ㅠㅠㅠㅠ 귀찮아도 좌욕 꾸준히하려고요 ㅠㅠㅠㅠ
저여.... 안그래도 내일 그거때문에 병원가볼려구요 ㅠ 이틀동안 응가하면 피가 마니낫어요 ㅠㅠ

병원 조심히 잘 다녀오세요 ㅠㅠ 화이팅이에요 💪
심해져요ㅜㅜ

이번에 친정엄마한테 물어보니 출산후에 나온 치핵 그냥 평생 갖고 살고계신다고 하더라구요 ㅠㅠㅠ 딱히 불편한점없어서 수술 안하고 계시다고... 몰랐어요 저는 🤣

불편함 없으시면 굳이 수술 안하셔도 되죠~ 아무조록 더 심해지지 않게 조심 하자구요^^
저요,,, 저는 철분 먹으면서 18-19주쯤 변비 피크찍고 피철철(치핵+치열),,😂 너무 고통스러웠는데요! 우선 저는 철분이 문제였기 때문에 철분을 바꾸면서 변비눈 조금 개선됐어요. 변비약이랑 치질연고 약국에서 사서 먹고, 바르고 했구용ㅎㅎ 그 밖에 했던 방법들은👇 1. 아침 공복에 유산균 + 아침식사로 사과 1개 2. 점심 식후 마그네슘(칼마디) 3. 좌욕기 사서 하루 한 번 좌욕(샤워후) 4. 점심-저녁 식간과 저녁식후 변비약(차전자피100%-식이섬유라서 장을 자극하거나 하는 약이 아니라 임산부들에게 1차적으로 추천하는 변비약이래요!!) 이에요!! 치질연고는 피 정말 많이 날 때 2-3일 정도 썼구요, 왠만하면 약 안 쓰고 싶어서 출혈 멎으면 연고는 중단했어요. 좌욕할 때는 티트리오일 두세방울 떨어뜨려서 해주면 좋아서 매일은 아니더라도 이틀~3일에 한 번은 티트리 오일 떨어뜨려 했어요 ㅎㅎ 티트리가 항염효과가 있어서용! 라벤더도 항염효과 좋아서 티트리+라벤더 병용도 추천하는데, 저는 라벤더오일은 집에 없어서 가지고 있던 티트리오일만 했어도 좋았어요. 그리고 씻고나서는 신경써서 말려주고 통풍 잘 되게 해줬어요~ 연고 안 바른지 두 달정도 된 것 같네요!! 쾌차하세요ㅠㅠ

헉 자세한 답변 넘 감사드려요!!!! 😂 읽기만했는데 벌써 좀 낫는 기분이에요ㅋㅋㅋ 저도 아침 식사 사과먹으려고하는데 ㅠㅠㅠ 게을러서그런지 정말 손이 안가네요 흑흑 알려주신 팁 열심히 따라해볼게요❤️

막달에 소화기능 떨어져서 변비오기 더 쉽다고 하는데 같이 힘내요😂😂 저도 원래 사과 좋아하지도 않고 아침도 3n년 간 안 먹고 살았는데 절박하니 먹어지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저는 주로 출근길에 차에서 먹어요!! 1시간 운전해야해서 오물오물...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