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아기 클 때 엽산이 기본중에 기본 영양제인데요.. 입덧한다고 엽산을 끊나요....??? 엽산부족할때 어떤 문제가 생기는지를 먼저 찾아보세요....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요플레 먹고 입덧 지옥 경험했어요 ㅠ
6주차 예비맘입니다. 임신때 먹지말아야할 음식중에 유제품이 있더라구요.... 어제는 그걸 모르고 먹었다가 목구멍까지 차오르는 답답함 느끼고 자기전에 4번 토하고 괜찮아졌습니다....ㅠㅠ 입덧하시는 분 중에 요플렛, 우유먹고 속 울렁거리신분 계신가요? 아직 입덧 없으시다면 유제품 먹지마세요 사람마다 다를수있지만 지옥 경험하니 유제품은 쳐다도 안봐요 ㅠㅠ입덧에 엽산 안좋을수있데서 엽산도 끊었어요 ㅠㅠ
댓글
18


탈퇴한 유저
저도 엽산 중요한것 알지만 유튜브에 나오는 산부인과 의사들이 입덧 심하면 엽산 영양제 대신에 음식으로 섭취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엽산은 임신 4주까지가 제일 중요하고 여기 앱 정보 영양제를 봐도 엽산은 15주까지 섭취하더라구요. 엽산이 중요한건 알지만 비타민 D는 임신 내내 먹어야하는 영양제라고 하네요. 보건소에서 기본으로 주는 엽산보다 임산부 종합 영양제가 낫다고도 듣었습니다. 여러 산모님들이 엽산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계셔서 감사하지만.. 엽산 임덧 심하면 안먹어도 된다는 의사들 말도 있으니 참고 중입니다.


탈퇴한 유저
https://youtu.be/EhlYIXdXBUk 참고 하시구요. 저도 엽산 입덧때문에 꾸준히는 못챙겨먹지만 채소는 매일 먹고있고(딸기,방울토마토 자주 챙겨먹습니다.) 간간히 컨티션 좋을땐 엽산 챙겨먹을 생각입니다.

끊었다고 적으셨길래 엽산이랑 손절한줄요~^^ 이렇게 많이 찾아보신줄 몰랐네요


탈퇴한 유저
엽산이랑 손절할수는 없죠 ㅠㅠ 어제 유제품(요플레)를 먹고 엽산 영양제 챙겨먹었는데 둘 중 무엇이 입덧 심하게 한지는 모르겠지만 둘다 무서워서 못먹고 있어요. 대신에 엽산 영양제 잠시라도 끊는게 나은지 유튜브 영상으로 공부하고 있답니다. 같은 댓글 여러번 듣으니 저도 힘들었나봐요 ㅠㅠㅋㅋㅋ

저도 입덧 이제 시작해서 그 기분 알거같아요~ 같은 예비엄마로 당사자가 더 많이 고민했을텐데 제가 괜히 스트레스를 줬네용 ~ㅠ


탈퇴한 유저
ㅎㅎ 괜찮아요. 보건소 엽산이 메스꺼움을 유발한다고 해서 4세대 활성형 활성엽산 주문했어요.. 보건소에서 주는 철분제 먹고 변을 10일이나 못본 의사쌤도 있다네요.... 보건소에서 공짜로 주는 것들은 다들 왜 그모양인지=_=.... 철분제도 액상이 좋다고 해서 보건소에서 주는 엽산, 철분제 다 반납할 생각입니다; 입덧인줄 알았는데 영양제 부작용이래요 ㄷㄷㄷ
엽산이 젤 중요한 영양제인데 그걸 빼신다니 ㅠㅠ 병원에서 입덧약을 처방 받으세요~~


탈퇴한 유저
넵 참고할게요 ㅠㅠ
헉 원장님이 입덧에 엽산 좋다고 하셨는걸요?! 엽산 많은 딸기,키위,참외,토마토 먹으라구... 가실때마다 말씀하시던데ㅜ


탈퇴한 유저
딸기 방금 먹었으니 엽산 영양제는 패스해도 되겠네요 흐흐흐(다시 토하기 싫은 예비맘 ㅠ) 엽산 섭취 고민해봐야겠어요 ㅠㅠ
엽산은 필수영양소예요ㅠ 입덧하더라도 음식먹고 바로 얍산 섭취해주세요..ㅠ 아기가 기형없이 잘 자라려면 엽산은 필수라고 하네요ㅠㅠ


탈퇴한 유저
그런가요 ㅠㅠ 음식먹고 바로 엽산 먹어볼게요.. 조언 감사합니다 ㅠㅠ
저는 입덧중인데 요플레 우유 잘 먹고있어요


탈퇴한 유저
사람마다 다른가봐요 .... 입덧하니 먹는게 두렵네요. 특히 탄수화물 먹으면 속이 더부륵해서... 임신중기에 꼭 떡볶이 먹을거예요 ㅠㅠ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