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뭉침이 없다면 단유 마사지는 꼭 안해도ㅠ되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양이 적은 모유수유 단유
모유가 많이 나오는게 당연한 줄 알았는데.. 조리원에서도 30, 출산 한달이 지난 지금도 30 이예요ㅠ 조리원에서 가슴마사지받을때 유두도 좋고 다 좋은데 가슴용량자체가 적어서 양 늘기 쉽지않다고 하시더라구요ㅠㅎㅎ 마음 같아선 두달정도 더 먹이고 싶은데 양이 적어서 고민되기도 하고.. 자연스럽게 단유를 해야하나 고민이 됩니다~ 어쨋든 단유할때 저처럼 적은 양이 나오는 경우도 단유마사지를 받아야할까요? 지금도 유축, 직수 하지 않아도 가슴 땡기거나 그런건 전혀 없어요~
댓글
7
전 양도 적구 ㅜㅜ 집 오니 유축도 규칙적으로 못하더라구요 ㅜㅜ 그래서 단유 했습니다 ㅜㅜ

단유 어떻게 하셨어요~??

전 양이 없어서 약은 처방 받지 않구 오케타니 단유 마사지 받았어요!
앗 제 얘기인줄 알았어요 ㅎㅎ 차라리 저도 마사지 할때 가슴용량이 작다고 했으면 오래 고민 안했을거같은데 2주동안 유축은 20인데듀 용량이 작은거 아니냐고 물어봐두 지켜봐야 안다고만 하고 직수 후 유축 열심히 하라고하고 맘라떼모아 먹으라고하고 (이미 다 하고 있음) 해서 마사지 남은거 그냥 취소했어요 뭉치는 것도 전혀 없어서ㅠ ㅎㅎ 그동안 모유수유 스파르타 하시던 조리원 실장님도 포기하셨는지 수유 한타임 더하라고 하시던 분이 그냥 빨리가서 자라고 하심 ㅠ 🤣 그래서 집 가서 모유수유 할 수 있는 각이냐구 여쭤보니까 신경쓰고 그러면 집에가서 양이 더 줄어들거라고 하시면서 초유 먹였으니 분유먹이면 되지 뭐 하셔서 차라리 희망고문 하는거 보다 마음이 편해졌어요 ㅋㅋ 저도 나오면 뭐 백일까지 먹여볼까 싶었는데 왠지 집에가면 자연스럽게 줄어서 분유주다가 그대로 마르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ㅎㅎ 마사지 하시는 분 여쭤보니 단유를 시켜주는 마사지는 없고 말려서 오면 안에 고여있는 모유를 빼내는 마사지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마르고 나면 마사지 받으려고요!

저랑 비슷하시네요ㅠㅠㅎㅎ 모유가 마른건 어떻게 알아요~~?? 유축해도 안나오는걸 말하는걸까요?

그런거 같아요 찌릿하지도 않고 짜도 안나오는 상태를 말하는거같아요 ㅎㅎ 저도 집에가서 상태보려고요 ㅎㅎ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