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독 잘 하면 괜찮을 거예요!! 넘 걱정하지 마세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제대 탈락!
오늘 아가가 비자 사진을 찍어야 돼서 아침에 모자동실 끝나자마자 사진관을 갔는데요! 돌아와서 옷을 갈아입히려고 보니 제대 탈락을 했어요! 태어난지 11일 째인데… 괜찮은 건지. 사진 찍을 때 조금 버둥거리고 칭얼거리고 사진 받을 때까지는 내내 잠만 잤는데… 그러다 떨어진 건 아닌지 걱정이 되네요. 조리원에서는 그러다 떨어져도 괜찮다고 말씀하시긴 하는데 바로 소독 하신다고 데려가시기는 했거든요. 그래도 초보맘은 불안하네요. 저녁 모자동실 때 신생아실에 여쭤보고 배꼽 소독을 해주면 될까요?
댓글
22

넹넹~ 감사해용
예봄이는 6일차에 배꼽 떨어졌는 걸요! 괜찮아용ㅎㅎ

외출 후에 돌아아서 제대탈락한 걸 봐서 그런지 조금 놀랐어요ㅋㅋㅋㅋ
저도 8일차에 떨어졌어요 ㅎ

역시 육아는 사바사인 것 같아요ㅎㅎㅎ
저도 9일차에 탈락했어요 ㅎㅎ 조리원에있는 동안은 조리원에서 소독 해주셨어요 ㅎㅎ 집에와서 소독 해주긴 하는데 19일차인 지금은 거의 묻어나는게 없네용😊

역시 제대탈락도 사바사! 조리원 나와서도 소독을 꾸준히 해줘야한다는 걸 해윤맘님 덕에 알아가네요ㅎㅎ 소독약은 미리 사뒀는데 아직 오픈 전이라 조리원 퇴소하고부터 꾸준히 소독해줘야겠어요~

ㅎㅎ 넹 그럼요🥰

ㅎㅎ 감사해용~🤗🤗🤗
저희 아기도 오늘 11일찬데 제대탈락했어요! 기저귀 갈려고 열었더니 떨어져있더라구요ㅎㅎ

보통 이맘 때면 알아서 똑 떨어지나 봐요ㅎㅎㅎ 데굴 굴러 떨어질 때 전 좀 놀랐는데 소율맘님은 안 놀라셨나봐요👍🏻👍🏻👍🏻

저는 너무 기쁜맘으로 아침부터 냉큼 탯줄도장 주문했답니다😂😂

저도 지금은 기쁜 마음으로 도장 만들어주려고 신랑하고 둘러봤어요ㅎㅎ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