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쪽쪽이로 테스트 해보셨나요??!!빨기 욕구도 있을 수도 있어용 ㅠㅠ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10일 된 아기가 90-110을 먹어야 잠을자요😢
이거 맞나요 ㅠㅠㅠㅠ 너무 먹는건 아닌지 걱정돼요 조리원에서는 얼마큼씩 먹나요? 저희 애는 해외라서 출산하자마자 바로 집에 와서 케어중이거든요 제가 모유 수유 왼쪽, 오른쪽 15분씩 하면 110이 나와요 이거를 먹어야지만 잠을 자고 (분유도 90 이상은 먹어야 해요) 아니면 안자고 계속 눈을 땡글땐글 굴리고 있아요 *울지는 않지만 손을 입 옆에 톡톡하면 입이 막 따라와요 *진짜 배고플때 빼고는 안 울어요 *안자도 괜찮으면 상관없는데 신생아는 대부분 먹고 자고 싸고 잔다던데 노는 시간도 있나요?? 저렇게 먹고나면 2시간 반에서 4시간 까지 자긴하는데 이게 맞는지 첫아이 이고 믈어볼데가 없어서 여쭤봅니다 ㅠㅠ 해외라서 내일 월요일되면 바로 병원에 물어보긴 할 건데 혹시 저희 아이랑 비슷한 경험있는 분들 계신가요??
댓글
8

열심히 먹이니까 잠드네요! 한시름 놨어요 ㅠㅠㅠ 꽁꽁대면서 자긴하는데 그래도 다행이에요
입 옆에 톡톡해서 입이 따라오는건 신생아들 배고프지않아도 그런거라고 소아과에서 그럴때마다 밥주면 안된다고 그러시더라고요! 노는시간은 신생아기 끝날때쯤 생기는거같아요~ 수유텀은 40ml에 1시간으로 많이 계산하시더라구용~~

40ml에 1시간이요...! 참고해볼게요 ㅠ.ㅠ
저희아이도 너무 먹고 몸무게증가도 너무 급격했는데 여쭤보니 빨기욕구가 충족안되서 그럴수있다고.. 그럴수록 직수를 하고 쪽쪽이도 사용해보라고 하더라구요

그런가요?? 쪽쪽이를 물려서 재워볼까요 하...
기억이 안나서 저희애기 어케먹엇나보는데 비슷한 시기에 80-85 먹엇네요..ㅎㅎㅎㅎㅎ얘는 심지어 배고프다고 밤새 울어재껴서 80을 먹여야 겨우 진정하고 3시간 잣어요ㅠㅠ저도 해외에 사는데 신생아인데 너무많이 먹는 것 같아서 걱정되서 만나는 의사들마다 이렇게 많이줘도 되는지 몇번이나 물어봣는데 아기가 원하는 만큼 주라고 하더라구요. 토하지 않고 잘 먹으면 괜찮다고 햇어요~지금 29일차인데 110 정도 먹어요..ㅎㅎ곧 또 늘려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여자앤데 식욕이…🫠세시간마다 먹으면 보통 기저귀갈고 금방 자고 두시간정도 후에 일어나거 한시간정도는 걍 제가 놀아주거나 안아주거나 해요~

아고 답변 감사해여😭😭 일단 배고파서 우니까 또 먹여보겠습니다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