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18일차 신생아 트름

분유 먹다가 잠들면 트름을 아무리시켜도 안해서 그냥 눕히는데 트름 안해도 괜찮을까요?? 안하면 배앓이 한다고 해서 어떻게든 해줄려고 하는데도 먹다가 잠들면 죽어도 안하네요ㅠㅠ 첫째는 트름을 너무 잘했던 아이 라서 걱정을 별로 안했는데 둘째는 틀려도 확실히 틀리네요...

댓글

9

  1. 스스로 앉을수 있는 6갤 되기전까진 트림을 시켜줘야 한대요ㅡ 저희애기도 진짜 트림 안하는 애기. 첨엔 안하길래 10분정도 안고있다가 그냥 재웠다가 입에서 코에서 분유 쏟아내고, 너도 울고 나도 울고 그랬더랬죠. 암튼, 새벽에 먹이고 엄청 트림 시키려 온갖 자세시전하다 안해서 결국 1시간씩 앉혀있다가 재웁니다 ㅠ 우리 애기는 방구를 자주 뀌어서 그런지 배앓이는 안하더라구요. 배앓이가 문제라면 I love u 나 배 마사지, 자전거 타기 등을 수시로 해줘야 할거같아요.

  2. 트름 안할때도 있더라구요..! 눕히면 찡얼되면 다시시켜줘요🤥🤥

    1. subcomment icon

      낮에는 조금이라도 하는데 새벽에 깨서 먹고 바로 잠들어서 문제네요ㅠㅠ 초반엔 역방쿠에 눕혀서 재워도보고 했는데 역방쿠에서 재우면 안된다고 해서 결국 역방쿠 빼고 새벽에 계속 두들겨주다가 그냥 포기하고 재우는데 트름을 안해서 그런지 배앓이가 너무 심해서 걱정이네요ㅠㅠ

  3. 트름안하고잠들면 역방쿠에 눕혀놓고 불편해하면 일으켜세워서 등 두둘겨줘요 그럼 바로 트름해용ㅋㅋ

    1. subcomment icon

      낮에는 그나마 하는데 새벽에 깨서 먹고 바로 잠들어서 10분넘게 두들겨주다가 안되겠어서 그냥 침대에 눕혀서 재우거든요ㅠㅠ..역방쿠에서 재우는건 안좋다해서 초반엔 역방쿠에서 재우다가 결국엔 뺐어요...

  4. 저도 트름안해도 충분히 두들겨주다가 재워요 ㅠ 게워내는건 어쩔수없는것같어욬ㅋ트름시켜듀 게워내니까요 ㅠㅠ

    1. subcomment icon

      그쵸?ㅠㅠ게워내는건 거의 없는데 트름도 잘안해서 그런지 배앓이를 너무 심하게해서 걱정이네요ㅠㅠ

  5. 저는 트름안하면 고개를 돌려서 눕혀요! 그럼 자다꺄서 조금 게워내더라고요! 트름 안하면 진짜 한시간해도 토닥여도 안하고 잠들어버려서 포기요 ㅋ...

    1. subcomment icon

      ㅠㅠ진짜 트름을 해야 배앓이도 덜할텐데 새벽마다 먹다가 잠들어서 문제네요...에휴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