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 양 많은데 단유..?

아이통곡 마사지 선생님도 그렇고 제가 느끼기에도 그렇고 젖양이 많은 편이에요ㅠ 아가가 먹어도 끝없이 쏟아진다랄까.. 2-3주 전쯤에 젖몸살이 연달아 2번 와서 가슴마사지 받고 풀렸어요..ㅠㅠ 그때도 너무 아파서 단유할 생각으로 갔는데 돌까지 먹여도 될 양인데 왜 단유하냐.. 모유에 밝혀지지 않은 좋은 성분이 얼마나 많은지 몰라서 그렇다 아기가 먹고 이렇게 잘 키는 데 왜 분유를 먹이냐 모유주고싶어도 못주는 엄마들이 얼마나 많은지 아냐.. 등등 얘기를 들으니 그냥 마사지 받고 쭉 먹여야겠다고 생각이ㅜ들더라구요 .. 근데 오늘 또 새벽부터 시작된 뭉침.. 딱 봐도 그냥 풀릴것 같지가 않고 또 마사지를 가야될것만 같은 느낌이에요.. 이런식이라면 ... 분유값보다 마사지값이 더 비싸고.. 몸은 몸대로 힘들고..ㅠㅠ 양많으신 분중에 단유해보신 경험이 있우신지.. 그리고 단유할때 유축 텀 알고 싶어요ㅠ 사실 혼합은 힘들다고 해서ㅠㅠ 생각없긴 하거든요ㅠㅠ 혼합으로 될 양도 아니기도 하구요 ㅠㅠ 단유 약은 먹기 싫은데.. 팁 공유해주세요ㅠㅠㅠㅠ엉엉

댓글

18

  1. 저는 양이 없어서 금방 단유 됐는데 ㅜㅜ 넘 힘드실것 같아여 ㅜㅜ

    1. subcomment icon

      흑 ㅠㅠㅠㅠ 너무 아파요 .. 찌릿찌릿 .. 겨드랑이와 가슴에 피카츄가 살고잇는듯한 .ㅡ

  2. 그 가스라이팅때문에 초유만 먹이려다가 1달 ,, 그러다가 단유 계획 어그러졌어요ㅠ 진짜ㅠ 저 마사지해준 통곡 전문가쌤은 첫째는 초유단유 둘째1년 완모햇는데 첫째가 더 건강하고 애착도 잘 형성된거같대요 ㅋㅋ 모유가 좋은건 맞지만 꼭 모유가 답은 아닌거같다고요~~

    1. subcomment icon

      감사해요ㅠㅠ 덕분에 마음이ㅜ조금이나마 낫네요 ㅎㅎ모유보다 마음이겟죠 당연히? ❤️

  3.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조리원에서 직수 하면서 유두균열오고 너무 아파서 집에 오고나서는 분유하고 혼합했어요.. 저는 맘님처럼 양이 엄청나진 않지만 그래도 양은 많다라는 말 들었는데 집와서 혼합하고 가슴 땡땡하더라도 유축 안하거나 짧게하니 자연스럽게 점점 줄어드는 느낌이에요.. 한 3일정도 으슬으슬 하면서 젖몸살 오는것 같아서 아이스팩 겨드랑이에 끼고 있었더니 조금 나아지는 것 같앗어용 ㅠㅠ 근데 왜 양이 줄어든다니 아쉬운지 모르겠어요 ㅠㅠㅠ 직수 너무 아프고 수유텀도 잦아서 힘든데 분유 게우는 울 아기보면 모유 멕이고싶고.. 저도 갈팡질팡해요 ㅠㅠㅠㅠ

    1. subcomment icon

      흑흑 어떤 맘인지 알것같아요ㅠㅠ 아이스팩 햇더니 좀 양이 준것 같아서 다행이기도.. 속상하기도 .. 먼지 알죠 ㅠㅠ 낼도 아이스팩 달려봅니다 ㅠㅠ

  4. 저 모유양 진짜 많았어요 조리원에서 1등... 그런데 아가가 입이 너무 작아서 깊게물지못해 아가도 힘들고 저도 계속 상처나서 힘들고 스트레스 받는 것 같아 40일정도까지 모유먹이고 현재 거의 단유 완료했어요. 직수는 단유 마음먹은 즉시 끊어야하고 유축텀은 그전부터 줄이고 있었어요. 어차피 조리원처럼 3시간은 못했었고 5시간 6시간 이렇게요. 바로 단유마사지 예약했고 저는 다른 수단은 쓸 시간도 없었고 계획도 세우지 못해서 단유마사지로만 단유했고요. 양이 진짜 너무 많아서 단유마사지 현재까지 6회?7회? 받았고 앞으로 최소 2회 이상 더 받아야해요. 유축은 단유마사지 시작한이후로는 하루에 2회 이하로 양은 1회당 총 40ml 이하로 하라고 하셨고 아이스팩 24시간 해주라했는데 아기보느라 아이스팩은 제대로 못했어요... 초반에 너무 힘들었지만 마사지 받으면서 점점 나아졌고 지금은 거의 다 완료되서 괜찮아졌어요. 다른 방법은 해보지않아 비교가 어렵지만 단유마사지가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힘내세요!

    1. subcomment icon

      단유마사지 .. 진짜 길게.받으시는군요ㅠㅠ 저도 아마 그럴것 같긴 하지만 ㅠㅠ 하.. 단유마사지 갈때는 아기는 누구한테 맡기셧어요? 저는 그게 제일 걱정인데... ㅠㅠㅠㅠ 얼음팩 하고 마사지도 예약해야겟네요

    2. subcomment icon

      저는 모유수유 강요 전혀 없었어요 오케타니 정통마사지 추천드리고요! 제가 아마 다른 수단을 아이스팩 제외 일절하지않아서 길게받는걸수도 있어요! 빨리 끝내고싶기도 했구요ㅜㅠ 아가는 ㅠㅠ 초반에는 산후도우미분 오고계셨고 그 후에는 남편이나 도움받았구요ㅜㅜㅜ

    3. subcomment icon

      흑 .. 마사지 선생님도 자연단유 원하셔서 천천히요! 그래서 직수는 안하고 유축먼 하고있어요 ㅠㅠ 아이스팩은 효고ㅏ있는 것 같아요 감사해요 !! ❤️❤️

  5. 저도 젖양 너무 많아서 단유한다할때 조리원에서 왜 하냐고 다들 못해서 스트레스인데 너무 아깝다고 수십번 들으면서 단유햌ㅅ어요ㅠㅠ 직수는 단유 마음먹은 순간부터 끊고 유축도 최대한 참아라하셨는데 못참고 거의 2-3시간 마다 짧게 유축했덩거같아요ㅠ그리고 저는 단유약먹어도 한번에 안될고같다고 하셔서 단유약, 단유마사지 6회, 아이스팩, 식단, 카보크림 병행했구요 아기를 안기만해도 젖도는 스타일이라고 아기도 쳐다만 봐라 하시더라구요 ,,,, 개인적으로 마사지랑 아이스팩이 가장 효과적인거같아요 !

    1. subcomment icon

      저도 아기.쳐다만 봐도 찌릿찌릿 젖이.. 차오르는 느낌 ㅠㅠ.. 직수는 끊어야되는군요ㅠㅠ.. 아이스팩 당장 하러 가야겠어요ㅠㅠ 너무 감사해요 ㅠㅠ단유약은 부작용 얘기가 잇던데 괜찮으셨어요?

    2. subcomment icon

      저도 양 많아서 단유왜하냐라는 말 많이 들었어요... 다들 그리말씀하는건 어쩔수 없는건지;; 조리원서 단유 못하고 조리원나와서 단유약 먹고 단유했는데 부작용이라고는 두통정도? 두통도 타이레놀먹으니 괜찮아졌어요!!

    3. subcomment icon

      단유약도 고민하게 되네요.. ㅠㅠ흑 .. 자연단유 너무 힘들어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모유 양 많은데 단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