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게으른 엄마의 혼합수유 ㅠㅠ 의견부탁드려요

오늘로서 아가가 태어난지 38일째네요. 시간이 흐르긴 흐르나봐요 ㅠㅠ 어느덧 신생아도 졸업하고,,, 다들 안녕하시죠~~? 다름아니라 , 원래 애기 낳기전까지는 완모하고싶었구요,,, 산후조리원에서 유방관리 받으면 치밀 유방이여서 유축보다는 애기한테 물려야 젖양이 더 확 늘거라고 했어요. 관리사님 말로는 마사지해보니 절대 적은양 아니라고 하셨어요. 집에오고나니 좀비가 되어가고 정신적 신체적으로 완전 나약해져서 점점 손쉬운 분유로 하게되더라구여. 그래서 젖은 하루에 2번 정도 물리고, 유축은 2회정도 해요. 비율로 따지만 분유8:모유2 네요 ㅠㅠ 며칠전 감기몸살와서ㅠ약를 먹어서 3일동안 유축 및 직수를 쉬었더니 젖이 마른느낌이였어요. 가슴이 딱딱하지 않고ㅠ말랑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열심히 해봐야겠다 ? 하고 그젓게 부터 젖을 물리는데 ,, 애기가 예전처럼 힘차게 빠는 느낌이 없어요 ㅠㅠ 산후도우미 이모님 말씀으로는 젖이 더 잘 뚫려서 애기가 쉽게 빠는거라고 하는데,,, 도무지 모르겠어요 ㅠㅠ 보통 잘 목으면 분유 100 먹거든요. 직수 하면 항상 분유 60-70보충해줘요. 이제 더이상 직수는 가망이 없어보이시나요,,? ㅠㅠ 그냥 제 욕심 같기도 하고 모르겠네요 어려워요 너무 ㅠㅠ

댓글

12

  1.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밤 10시까지는 무조건 젖물려요 중간중간 2번 분유주고오 유축까지 같이하니 조리원서부터 병이 나서 유축은 포기하고 직수만해요 요새 모유가 준거같아 기분이 꿀꿀하지만 그래도 열심히ㅡ물리고있어오

  2. 혹시 완모 꿈꾸시면, 분유는 거의 싹 끊고, 내들~ 들러붙어서 먹이는 수밖에 없어영 ㅡ 그러다보면, 진짜로 의심이들고, 애가 지대러 크곤 있는지 걱정이 되고, 포기하고 싶고 막 싱숭생숭 미칠거 같아도 진짜 잡혀가더라구여~~!!!

  3. 결국 모유수유는 직수가 답이더라구요 ㅜㅜ 저도 유축으로만 해볼까 하다가 포기했어여 ㅜㅜ

  4. 저는 아기가 22일 됐는데, 완모하려고 했지만 혼합수유를 하게 되었어요. 젖은 못 물릴 때가 많고, 유축은 하루에 서너번 해요. 산후조리원 신생아실 선생님이 모유 양이 적다고 모유저장팩을 사지 않아도 된다고 했거든요. 집에 오니까 시어머니랑 동서가 아기 울 때마다 분유를 제조해서 먹이는 바람에... 직수 하기 전에 물 묻은 손수건으로 가슴을 닦거나, 가슴을 물로 씻어주거나 해야되는데 그렇게 하고 나면 이미 다른 사람이 아기에게 분유를 먹이고 있더라고요. 독박육아가 아니다보니 결국 분유값이 많이 들게 생겼어요. 단유마사지 받지도 않았는데... 마사지 9회(전신+유방)에 75만원 들었는데 모유수유 거의 못하니까 좀 아깝네요.

    1. subcomment icon

      그렇네요 ㅠㅠ 맞아요 저도 친정엄마 계시고, 관리사님계시고ㅜ이러다보니깐 자연스럽게 덜 물리게 되더라구여 ㅠㅠ 정말 게으른 엄마는 애기 천사한테 미안할뿐이네요 ㅠㅠ

    2. subcomment icon

      저희 엄마는 완모하셨다고 들었어요. 이혼하셔서 아버지 돌아가시고 21년만에 만났더니... 저는 직수하니까 간지러울 때도 있고 아플 때도 있어서 참다 참다 더 이상은 못 하겠더라고요. 아가가 젖 물다가 2분만에 잠들면 꼼짝할 수도 없고...

  5. 저희 아기도 이제는 힘차게 빠는 느낌 없어용 49일됐어요 아기는. 가슴도 거의 계속 말랑하고 쭉쭉 빠져 나가는 느낌도 없지만 아기는 잘 크고 있거든요!

    1. subcomment icon

      분유전혀없이 모유수유만 하세요 ? 손으로 살짝 젖꼭지 짜면 모유가 엄청 나오긴해요 ! 처음에 초유 나올때 처럼 가슴이 빡빡하진 않긴하던데 , 잘 먹고 있는거겠죵 ㅠㅠ 보충도 하시나요??

    2. subcomment icon

      생후 6일부터 완전 모유수유 중이에요! 보충은 5일까지만 햇어요. 초반에 먹일 때 전유 사출반사는 잘 되고 있나보네요!ㅎㅎ 아가 체중이 잘 늘고 소변 대변 잘 보고 있으면 걱정 않으셔도 될거에요♡ 너무 신경쓰이시면 소아과 한 번 다녀와보셔요!!! 마음이 한결 편해질 거 같아요 ㅎㅎ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게으른 엄마의 혼합수유 ㅠㅠ 의견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