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영유아검진갔더니 잘때만 싸주고 낮엔 계속 풀어놔야 발달에 좋대용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팔을 엄청 허우적 거리는데..
생후 22일 차, 힘이 좋아서 그런지 양팔을 잘 허우적 거려요. 팔이 움직이게 내버려두는 게 발달에 좋다는 말도 듣고 속싸개를 하는 게 좋다는 말도 있고 초산맘은 헷갈리네요ㅠㅠ 보통 속싸개를 언제까지 하시나요? 더워하더라도 스와들이라도 입히는 게 좋을까요?
댓글
10
힘으로 다 빼거나 빼달라고 울고 불고 난리예요 ㅋㅋㅋㅋ
저도 조리원 나와서 부터 낮엔 팔빼고 싸줬어요 ㅎㅎ 밤에 잠투정 심할때는 팔까지 속싸개 해주다가 더워해서 25일차? 정도부터는 배냇저고리 입을때만 팔빼고 해줘요! 다른옷 입을때는 다른 옷+양말만 신기고 있어요!
이모님 오시면서 풀어놨어요 발달이랑 풀어놔도 잘자더라구요
낮엔 풀어주고 저녁엔 싸줘야 잘자더라구요 풀어놓규 재우면 계속 깨더라구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