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면교육...

수면교육...

출산전에는 수면교육해야지 막연히 생각했었는데 막상 육아를 해보니 잠투정하는 아이한테 수면교육하는게 맘처럼 쉽지않더라구요. 아직 어린거같기도하구요.. 많은컨텐츠에서는 수면교육을 권장하고있지만요... 아이울음 소리에 저는 수면교육 못하겠다고 남편한테 얘기하고 남편이 수면교육 시작했습니다.. 안고있다 잠들라고하면 내려놓고 토닥토닥 알아서 자게끔요.. 눕혀놓으면 깨고 눕혀놓으면 깨고 깨기만 하나요 울어요.. 저는 집에서 나가있었어요..듣기가힘들어서요. 남편말론 백번은 반복한것 같대요. 저희아가 밤에 토끼잠자는 아가에요. 새벽 집중타임 열두시부터 네시까지 거의 안자고 깨어있어요. 재워도 눕혀놓으면 우는 아가에요.. 모유수유중이기도하고 새벽에 수유 2~3번하느라 잠이 부족하고 ㅠㅠ 매일 각성상태에있어요. 오늘 새벽에 수유만 제가하고 재우는건 남편이 했는데 방금 집안일하느라고 역방쿠에 잠깐 뉘였어요. 한 20분 조용해서 보니 자고있네요🥹🥹🥹 절대 자연스럽게 잠든적이 한번도 없었거든요.. 남편 교육이 효과가 있나봐요. 어여자야겠어요ㅠㅠ 그래도 조금 희망을 봅니다. 통잠을요...😂 사진은 어제 50일이었어서 셀프로 사진찍어줬어요 시간은 가네요 ㅎㅎ 100일의 기적을 기다려봅니다😊

댓글

6

  1. 저희두 46일 아가인데 몇일전부터 수면교육했네요~잠들려고하면 눕혀서 백색소음에 토닥토닥 울어도 달래면서 토닥거려줬더니 울음이 점점 짧아지네요.안울고 잘때두 있구요.저희애기는 30일부터 저녁10시부터는 7시까지 잘 자요.중간에 꿈수로 2번 직수하구요.근데 수면교육한날부터 통잠을 5시간씩은 자드라구요.깨워서 수유하고있어요.어제는 8시간 통잠 잤네요~이런 착한 애기한테 2.3시간 어쩌다 징징거린다고 화내고 미안해서 우는 제 자신한테두 반성하곤 합니다~진짜 육아에는 답이 없지만 따라와주는 아가들한테 미안하고 사랑스러워요.이 와중에 애가 울든말든 각방써서 자는 신랑보면 진짜 욕나옵니다~

    1. subcomment icon

      수면교육을 잘하신거같아요👍 우리아가들 천사죠 저희아가도 편하게 잠들날을 기대해봅니다🥹

  2. 저도 낮엔 해달라는 대로 다 해주고 저녁엔 소등 다 하구 밤인거만 알아라 했는데 다행히 12시 이후엔 얌전하고 잠도 많이 자는 편이예요! 이러다 보면 좋은날 오지 않을까요..🥺🥺🥺🥺

    1. subcomment icon

      ㅠ_ㅠ 손꼽아 기다립니다😭😭😭

  3. 저는 그냥 자연스럽게 저녁에 불끄고 조명등 하나만 켜고 아기침대에 눕혀버려요.저녁되면 온 관절이 시큰거려 안고있질 못하겠더라구요..울려고 하면 쪽쪽이 물리고 밷고 또 울면 또 물리고(1분간격입니다😂)했더니 3일차에는 쪽쪽이 한번으로 자연스레 잠이 드네요.왜 어른들이 아기들 때문에 부모 인내심이 한계치에 다다르면 아기가 귀신같이 알고 말 잘 듣는다잖아요ㅋㅋ그런건가 싶기도 하지만 욕심안부리고 찬찬히 아이와 적응해보려해요.아이와 합이 맞는 그날이 올 때 까지 육아 화이팅해보아요😉그나저나 50일 선우 너무 귀욥네요!😘

    1. subcomment icon

      아직 한계치에 다다르지는 않았는데 ㅎㅎ 그런날이오겠죠오??😊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