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42일 아기, 단유 고민중이에요🥺

안녕하세요 베동님들:) 저의 모유양은 유축 30분 해보면 평균 80은 나오는 거 같긴 하고 아기는 분유 120정도도 먹어요 조리원에서부터 지금까지 혼합해오다가 유두통증이 있어 일주일 전에 오케타니 두번 받고 일주일째 완모 하고 있어요 깊게 젖물리기가 중요하다고 하셔서 계속 해보고는 있는데 자세가 쉽지가 않아 아기 입에 유두룰 넣었다 뺐다 반복.. 어쩔땐 깊게 문 게 느껴지지만 그렇지 못할 땐 여전히 유두통증은 여전히 느껴지더라구요 아기와 밀착해서 물리는걸로 씨름하다보니 땀은 땀대로 나고 아기도 짜증나서 울고 겨우 직수하고 트름시키면 한시간은 훌쩍 지나가 있네요ㅠㅠ 다들 엄마가 행복해야 육아도 행복하다고 하는데 일주일만 완모했는데도 몸도 마음도 지쳐가네요 젖 열심히 빠는 모습 보면 너무 사랑스럽지만 그 과정이 순탄치 않아 시간 지체하지말고 단유하고 완분하는 게 육아생활의 질을 조금이나마 높이는 일일까요?ㅠㅠ고민입니당..

댓글

14

  1. 혹시… 아기 설소대는 어떠한지 조심스레 여쭤봅니다~

  2. 49일되는데 저랑 똑같아요ㅠ 저도 계속 모유와 분유 고민하고있어요ㅜ 모유수유 넘 힘들어서 분유가야지하다가도 먹는거보면 이뻐서 또 맘바뀌고.. 근데 이걸 1년동안 할수있을까 생각하면 또 분유로 맘가구..

  3. 현재 43일차 완모로 가고있는중이에요! 저는 무조건 직수로 완모해야지라는 맘이있어서 조리원도 일주일만 있다가 나왔어요 애기 자꾸 젖병물리다간 안될거 같아서요~ 집에와서도 40일전까지 항상 애기랑 씨름했네요 ㅠ 모유양도 애기한테 안맞고 잘 물지도못하고 먹다가 지쳐서자고… 너무 스트레스받아서 단유고민도 했는데 오기오 계속 버텼던거 같아요 그냥 애기가 젖찾을때 마다 계속 물려서 하루에 20번 넘게도 물려봤어요.. 그렇게 하니깐 점점 빠는힘도 좋아지고 모유양도 늘더니 현재는 완모중이에요! 모유수유에 욕심있으시면 2주만 힘내보세요!

    1. subcomment icon

      공감합니다. 욕심만 있으시면, 이겨낼 수 있는 부분이긴한데 ㅡ과정이 진짜 겁나 힘들지요~~ 어떤 선택이든, 어머님이 후회안하시고 행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가시길 응원해여~~^^!!

  4. 아구 고생많이하셨네요 ㅜ 저도 아기랑 열심히 씨름하고 안먹겠다고 울고 용쓰다 분수토하고.. 그걸 반복하다 지쳐서 단유하고 완분중이예요! 뭐든 엄마가 행복한쪽으로 선택하는게 후회가 없는것같아요! 전 오히려 스트레스가 덜해져서 아기보며 노래도 불러주고 책읽어주고 한번이라도 더 웃어주는 제모습에 만족해요. 충분히 고민해보시구 선택하시길🙏🏻 힘내세요 화이팅!!!!

  5. 저도 해보려고했지만 모유가 차서 어깨아픔으로 잠도 제대로 못이루니 스트레스 엄청나더라구요 ㅠ 모유보다 중요한건 엄마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이고 케어 더 잘할수있는거같아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