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하는 120먹다가 어느날 120먹자마자 더달라길래 30주니 다먹고 잠시간도 늘어가더라구요 4시간30분타임으로 주는데 잠들었을땐 5시간 좀 넘어서 먹인적도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유텀 늘릴때
산후도우미 취소해버리구 온갖 방법을 동원하여 3시간 텀 잡고나서 이제 좀 정해진 시간에 먹고 자게 되었어요 물론 안자고 버팅기는건 논외😇 이 시점에서 고민인게 똑게육아 책 보면 낮수유텀은 3시간 고정하고 밤수유텀만 늘리라는데 그럼 수유량은 늘리지 않고 밤 수유텀만 늘려나가는건가요? 수유량을 늘려서 낮밤 수유텀을 4시간으로 만들어 횟수를 줄여야 하는건지 수유량은 그대로 유지하되 밤잠을 슬슬 늘려나가야 하는건지 궁급합니다
댓글
23

와 부럽습니다 혹시 언제쯤부터 그러셨나요ㅠ 항상 더 달라하는데 더 줬는데 연장 안되면 절망적일거 같아서 ㅎㅎㅎㅎ 무서워서 시도를 못하고 있어요 ㅎㅎ

16일부터 150먹였어요 120 다 먹자마자 더달라고 뻐끔대더라구요 ㅎㅎ 3시간지나면 배고프다고는 하는데 그때주면 다먹지도 못하더라구요
저희 아가는 한번에 많이 못먹어서 100씩 줘요 근데 새벽엔 잘 자는 편이예요!!!

서진이 유니콘인가요?ㅠㅠ 120주면 칼같이 3시간만에 뿌엥이세요 ㅠㅠㅠ흑흑

저는 같은 100인데 제각각ㅋㅋ 어떨땐 1시간 30분 어떨땐 3시간 가까이.. 대중 없어여 ㅋㅋㅋ
대단하세요 ㅋㅋ 텀잡기 넘 어려워요 겨우 2-3시간 얼추 잡고있지만 이마저도 불규칙해요 ㅋㅋ😅

분명 많이 먹은거같은데 더 달라고 하고 게우고 해서 진짜 눈 질끈감고 연장시켰어요 ㅠㅠㅠ 되도촉 오차범위 20분 안쪽으로 들어오려고 노력하고 있어용 ㅎㅎ 쪽쪽이와 아기띠는 필수품입니다. 급하게 아기띠 당근했는데 뽕 뽑고 있어요 ㅋㅋㅋ

ㅋㅋ전 쪽쪽이는 거부해서 과감히 포기했어요 나중에 또 시도해봐야지 싶어요 . 지금저도 아기띠에 안아재우고 있네요 ㅋㅋ 내 양손의 자유와 고통의 해방감 넘 행복해요🥹

울때 억지로 물리면 더 난리나고 막 헛구역질 하더라고요 ㄷㄷ 입주변에서 입질 살살해주면 어느순간 아기맹수처럼 콱 물어요 ㅋㅋㅋ 첨엔 계속 빠지더니 이제 좀 익숙해졌는지 잘 물고있네요

ㅋㅋ아기맹수처럼 귀여워요 🤣다시한번시도해봐야겠네요!!
저희 아기는 46일 항상 100 먹는데 낮에는 꼭 2시간30분 간격으로 먹는데 11시쯤 막수하면 알아서 4-5시간정도 자더라구요 정말 40일정도 지나니 알아서 텀이 잡히는거 같아요😀 대신에 저는 낮에도 수유량을 더 늘려서 텀을 3시간이상 하고 싶은데 절대로 더 먹지 않아요

와 저는 자기 양 알아서 지키는 아가들이 부럽습니다 ㅠㅡㅠ 주는대로 다먹고 게우고 자다가도 수시로 트름시키라그러고 ㅠㅠㅠ 무서워서 양을 못늘리겠어요 ㅋㅋ 이미 20일쯤부터 최대 130 먹었어요 ㅠㅠㅠ
3시간 텀은 어떻게 늘리셨어요??

쪽쪽이 물리고 아기띠 안고 어르고 달래면 또 달래지더라고요 그전엔 그저 배고픈줄 알고 줬는데 그냥 빨기욕구+보챔이었던거같아요ㅠ 자주먹어서 오히려 잠도 더 못잤던거같구 3시간 억지로 지키니까 밤에 잘자는 느낌..?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