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항생제 약 먹기 좀 꺼려하시는 산모분들 있으신가요~?ㅜ

안녕하세요:) 평소에도 병원을 잘 안 가고 자연치유?ㅋㅋ를 더 선호하는 편인데요? 이번 입덧도 아예 약 처방은 생각안하구 버텼구요..ㅜ 그런데 이번에 의사샘이 소변검사 2번 모두 균이 많이 나왔다구(표현으론 득실득실ㅋㅋㅋㅋㅋㅋ)며칠 뒤내원할 때 항생제 처방하실 것 같은데 저는 아무런 증상이 없거든요ㅜㅜ.. 증상이 있어도 최대한 약발을 지양하는 저인데 무증상에 검사결과로 항생제 약 섭취가 조금 거부감이 드네용.. 샘 성격도 좀 단호하신 편이고.. 저같이 좀 약에 대해 불호?하시는 분들이 있을까요ㅎ 먹기시른데..또 전문가가 아니니..따라야하나 싶기도하고.. 뭔가 산부인과 샘한테 싫다고 말하는 게 어렵네요 무서워욬ㅋㅋㅋㅋㅋㅋㅋㅋ 지혜로운 조언을 구합니당..

댓글

10

  1. 입덧도그래요 fda a등급약인데 힘든걸 참을 이유가있나요.. 안먹어서 힘든게 태아한테 더 안좋다고 하셨어요 저도 임신전 약 안먹는파였는데 지금은 산부인과 말들어요

    1. subcomment icon

      Fda 그런 걸 잘 몰라서..공부를 좀 하고 스스로 안심할 필요가 있겠네요ㅠ 답변 감사드립니다^^!!

  2. 저도 8주차에 생전 처음 나보는 눈다래끼로 안과가서 결국 항생제 처방 받았었어요, 초반에 갔을때는 임신 초기라서 약처방이 안된다고 하셨는데 3일뒤에 다시 병원 내원했더니 항생제 먹는것말고 안약과, 안연고를 처방해주시더라고요. 안약, 안연고에 모두 항생제가 들어있었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하는것아니고 잠시만 사용하는 거라면 큰 문제는 되지않으니 걱정 말라고 하셨고. 그래도 걱정이되서 인터넷에 검색해 임신중 복용하지 말아야하는 약들을 상담해주는(?) 그런곳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곳에서 상담받고 가능한 흡수가 덜되게 눈물샘을 1분간 누르고 있고, 용법 용량 표시에 1일 4회라고 되어있으면 그것의 반만 사용해보라고 하셨어요. 결국 눈에 넣지도 못하고 면봉에만 살짝 뭍혀서 톡톡 발라주고 온찜질 눈이 불때까지 자주하고 ㅎㅎ 그랬더니 금방 나았어요 ! 얘기가 길었지만 병원에서 해주는 처방은 우리 엄마들의 몸을 위해서 그리고 아기에게 피해를 덜 끼치게 처방해주니까 너무 걱정은 안하셔도 될것같아요 :) 엄마가 아프면 고생이잖아요

    1. subcomment icon

      네 의사샘하고 이야기 많이 나눠보고 저도 자료 찾아보면서 또 필요한 처방은 받는 것도 아기를 위해 좋을 것 같아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3. 냅두면 오히려 태아한테 안좋아요 !! 항생제 먹는다고 태아에 문제되는경우는 1~2%도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균이 오히려 위험하기때문에 필요시 항생제는 먹어야된다고 설명들었어요 !!

    1. subcomment icon

      뭔가 막상 하려면 또 이것저것 엄청 공부하는 스타일이라 귀찮기도 한데 저도 공부를 좀 해보고 안심하면서 약 먹어도 좋을 것 같네요ㅠㅠ 감사합니다!

  4. 저도 임신전에는 감기걸리고 아파도 따뜻한 차를 마신다던지 푹쉬어서 자연치유하는 쪽을 선호하는편인데요.. 임신하면서는 체력과 아픔을 느끼는 정도가 전과 좀 다른것 같더라구요 ...🥲 저는 임신하고 산발적 몸살기운이 되게 힘들었는데 예를들면 평소에 37.5도 정도의 미열이면 그냥 무던히 지나갔고 힘든지 몰랐다면 지금은 너무 힘들어요 🥲 그래서 참다참다 타이레놀 먹는데 차라리 고통을 빨리덜고 심신의 안정을 취하는게 아기에게도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들어요. 진짜 윗분 댓글처럼 방광염같이 보이는데 임신중에는 질병의 차도가 더딘편이니 드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1. subcomment icon

      저도 따뜻한 차+푹 쉬기로 셀프 감기 처방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고민이 많이 되는데 임신이라는 특별한 이슈가 있으니 좀 더 신중히 생각해봐야겠습니다😢😢답변 감사드려요ㅎㅎ

  5. 소변에 균이 나오거면 방광염인데 냅두면 더 심해져서 피도 나와요 ㅠ 심해지면 아기한테도 더 안좋대여 아무 증상없을때 약먹고 낫는게 나아용 ㅜㅜ 부인과에서 약 처방해주는거니 항생제는 제일 약하게 해줄거에여!!

    1. subcomment icon

      증상이 없어도 심해질까요 흠ㅠ ㅠ 임신은 아무래도 아기가 있으니 특별하네용..평소에도 의사샘들말을 무조건 신뢰하는 편이 아니라 좀 그렇나봐요..ㅋㅎㅋㅎ 좀 더 알아보고 의사샘하고도 이야기를 많이 나눠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항생제 약 먹기 좀 꺼려하시는 산모분들 있으신가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