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이 늘면서, 아가가 좀더 길게 잠들기 시작하면서 그런거 같더라구요. 123 마사지 같은 영상 봐보시구 아이스팩 살짝 얹어놔주시고 하면서 수유하시면 금방 가라앉을거에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유방 부분 통증.. 울혈?!
안녕하세요! 현재 완모 중인 사랑이엄마에요 혹시 베동님들 중 유방에 부분적으로 단단해지고 통증이 느껴졌던 분들 계신가요? 이게 울혈인지 염증인지 모르겠는데 갑자기 젖이 잘 나오던 가슴에 가슴 중앙 상부쪽이 조금씩 뭉치더니 새벽 수유하러 일어나니 욱신욱신 아프기까지 하네요 ㅜㅜ 만지면 당연히 아프고 가만있아도 아파요.. 물려도 안아픈 쪽이었는데 전조증상이었는지 애기가 물때마다 유륜도 엄청 아팠네요.. 유방울혈일까요? 아니면 유선염? ㅜㅜ
댓글
21

네에 마사지 하고 아픈부위 천천히 마사지하고 빈젖이라도 아기 계속 물게하니 다음텀ㅇ ㅔ 좋아져ㅛ네요 ㅠㅠ
전 뭐 이틀에 한번꼴로 그래요ㅋㅋ.. 젖꼭지는 양쪽다 상처나서 난리났어욬ㅋㅋㅋ.. 전 손유축으로 좀 짜내면 낫더라구요 그 뭉친부분 손유축하면 사출 장난아니예요ㅠㅠ 분수쇼.. 물리는게 제일 좋아서 물려서 풀고있어요 양이 많아서 텀 길어지거나 그 전에 잘 안먹으면 자주 그러네요ㅠㅠ 완모 가능할지 휴ㅠㅠㅠㅠㅠ

물렸더니 다행히 좋아진듯해여 ㅠ 아직 완전히 풀리진 않았지만요 - 순간 완모못한다 생각하니 너무 마음ㅇ 안좋았어요 ㅠㅠ
병원 가보셔야 할것 같네요 ㅜㅜ 모유 수유 하시면 건강상태도 중요하니까요🙏🏻🙏🏻🙏🏻🙏🏻

네 감사합니다🥲🙏🏼
그거 유선염 초기 증상이에요. 혹시 오한에 열은 없으신가요? 가슴 불편감만 느껴져도 타이레놀 바로 드셔도 돼요~ 그리고 그 아픈 쪽 가슴으로 두 세 텀 먼저 쭉 수유해주세요.(아기가 먹고 있을 때 그 불편하고 단단한 특정 부분을 손가락으로 지긋이 눌러주시면 빨리 풀리는데 도움 돼요. 좀 아프긴 하지만요) 아기가 쭉쭉 먹어주면 자연히 풀리거든요. 그러면서 반대편 가슴이 불편해지면 손유축으로 조금 짜내주시고요. 너무 불편하면 반대쪽도 먹이고요~ 마사지 없이 이 방법으로 풀엇어요 저는! 아기가 수유텀과 잠이 늘어가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너무 속상해마셔요! 이 위기도 잘 넘기실거에요! 아기가 양이 늘었으니 쭉쭉 잘 먹어줄거라 잘 넘어가리라 생각됩니다♡♡♡♡

김사합니다 ㅠㅠ 다행히 열감이나 몸 열, 오한 다 없어서 유관이 막힌걸러 생각되어요. 감나미님 조언처럼 아기 쭉쭉 먹게햇더니 두 번째 텀에 좀 나아졌어요..!

넘 다행이에요♡♡♡♡
아기가 충분히 젖을 비우지 못해주면 안에서 모유가 고여서 염증이 올 수 있어요. 모유량이 많은가요?

그런거같아요.. 충분히 안비워준듯요 ㅠ 하필 잘 나오고 양도 괜찮은 쪽 가슴이에요 그래서 새벽에 빈젖이라도 애기가 계속 빨도록 했더니 아침에 다시 빨때 좀 괜찮아졌어요 ㅠ

저도 양이 너무 많아서 아기가 다 못 먹어주니까 고이다가 고이다가 염증이 오더라구요ㅠㅠ 염증이 왔을때 최선의 방법은 이를 악물고 젖 물리는 것 밖에 없는 것 같아요ㅠㅠ 요즘에는 너무 고여있는것같으면 한번씩 유축기로 쫙 빼줘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