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애기는 여자 58일인데 ㅜ 첫수 막수 200 평소에는 160 먹어용… 160먹는데 다 먹고 울더라구용 ㅜ 작아서 우는건지 모르겟지만 .. 텀이 3시간이라 늘리고 싶은데 ㅠ 잘 안늘려져용 ..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유량 참 힘든 것 같아요 ㅜㅜ
저희 애기는 병원 신생아실 2일차에 분유 80을 먹구 그 뒤로 조리원에서까지도 쭉 80을 먹었어요 다행히 잘먹는아기라 안먹는 것 보단 낫다고 생각했는데 집와서 60을 먹이려니 당연히 부족해서 90으로 늘려서 며칠 계속 먹였는데 (심지어 모유혼합중이였음) 이것도 너무 부족해해서 버티다 버티다 모유를 끊고 4월초에 120,130,140으로 늘렸어요 그리고 4월 12일부터는 지금까지도 165로 양이 늘어서 텀도 정말 네시간으로 겨우 늘려서 하루 총량이 990~1100정도 되네요 근데 지금 또 다 먹고나면 부족한지 정말 서럽게 왜뺏어가~!!!라는 울음으로 엄청 울어요 ㅠㅠ 빨기욕구가 부족한가 싶어서 그때마다 쪽쪽이도 물려봤지만 처음만 통하고 그 이후로는 분유 안나오는걸 아는지 그냥 뱉어버리고 막 울더라구요 ㅜㅜ 울면서 트림해요 ㅠㅠ 그래서 결국 60이나 90정도 또 보충해주면 그제서야ㅠ만족해해요,, 물론 살짝 게워내는게 있긴 하지만 거의 게워내지 않는 편이구요 하 그래서 지금 젖병을 큰걸로 넘어가면서 양을 180으로 늘리는게 나을지 아니면 이번달까지 165를 먹이고 다음달부터 늘릴지 고민이 되네요.. 하루 먹는양이ㅜ그럼 또 많아지고 텀을 더 늘려야하는데 잠도 그렇게 길게길게 자는편은 아니라서 ㅠㅜ 요즘은 격일정도? 아니면 이삼일에 한번정도는 통잠도 계속 자주고 있어요 그럼 또 해볼만도 한데,, 물론 엄마의 선택이고 엄마하기 나름인데 지금 저의 최대고민이 늘리냐마느냐라서 다른 엄마님들 혹시 아기가 저흐ㅣ아기랑 비슷한 상황이라면 어케하고 계시는지 이야기좀 나눠주세요 ㅜㅜ
댓글
13
와.. 저는 총량는 900-1000사이인데 한번에 많이 못먹어요 ㅜㅜ 63일 되었습니다 ㅜㅜ
저희 아가도 이제 50일에 180먹는데 4시간~4시간 반텀인데 한시간전부터 배고프다고 칭얼대기 시작하네요 무전분이라 그런건지 월욜까지 그러면 양 늘려주려구요
저희아기도 잘먹는데 너무 게워내서 못 늘리고 잇어요ㅠㅠㅠ

트림하눈 시간을 좀 길게 잡아보세요! 먹일때두 자세 세워서ㅠ먹이고 세워서 십분 십오분 앉힌 자세로 등쓸어주시면 트림하구 세워서 안고 또 쓸어냐리면 남음 트림도 싹하더아구요! 다먹구 바로 하시는것보단 이방법이 좋은 것 같아요!ㅎㅎ
저희애는 안먹어서 고민인데 많이먹는것도 나름대로 고충이군요ㅠㅠㅠㅠ

안먹는것도 걱정이 크실텐데 많이 먹는것도 나름대로 고충이네요 ㅠㅠ 에고 아가가 잘 먹어야할텐데요 ㅜㅜ 화이팅입니다!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