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완모중 새벽수유 어떻게 하시나요 ??

59일차 딸아가에요 ㅎ 현재 완모중인데 원래 3시간 간격타임으로 수유하고 있었눈데 새벽중에는 길어야 4시간?? 그런데 지금 삼일 전부터 아가가 더 길게 자네요 이게 통잠인가 하면서 너무 좋아했는데 ㅎㅎ 완모중인 제 찌찌는 돌찌찌가 되어서 일어납니다 ㅎ………… 굳이 잘자는 아가 깨워서 수유하기도 그렇고.. 중간에 일어나서 따로 유축을 해야되는건가요 아니면 그냥 이렇게 쭉 지내도 괜찮은걸까요 ㅎ 아기가 새벽에 안먹으면 양이 줄까 하는 걱정도 있고 ㅜ 그래도 계속 먹으면 줄지는 않겠지 하는 걱정도 있어요 젖몸살도 걱정되고 .. 혹시 완모하시는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고 계시는지 궁금해서 글 올립니다!

댓글

13

  1. 중간에 깨서 살짝만 유축해요! 전동 유축기 들였는데 이래저래 일이라서 수동유축기 알아보구 있어요. 대충 유축 째끔하고 모았다가 목욕할때 쓰구용

  2. 아기가 자는 건 쭉 자도록 두시고, 가슴 불편감은 손유축으로 조금만 짜세요 (최대 20ml 넘지 않는 것이 좋음, 불편함이 아프다까진 아니고 단지 새는 정도면서 참을만하면 유축하지 않는 것이 좋음. *전 양이 많은 엄마라 울혈이 너무 잘 생겨서 개인적으로 카보크림 사용하기도 했어요, 단점은 수유 전에 꼭 가슴을 씻고나서 물려야 한다는 것) 그리고 모유량이 줄진 않을 거에요. 오히려 아기가 먹는 양에 더 잘 맞게 되는 과정이랍니다!

  3. 저도 가슴이 불타서 힘든데 잠이 더 소중해서 그냥 자고있어요 😂중간에 보면 젖새고 있을때도 있더라구요 ㅋㅋ나중엔 아가랑 맞춰질거라 하더라구요!

  4. 52일차 오래자면 네시간 다섯시간? 보통 두세시간마다 수유해요ㅠ ㅋㅋ 그런데 새벽엔 모유가 더 많이 차는것같아요 두세시간마다 해도 빵빵해유.. 수유하기 직전에 애기 얼굴에 물총처럼 줄줄줄 나와요 😂

  5. 저는 젖이 엄청 줄줄새지는않더라구요.. 통잠아직자지않고 다섯시간이최대였지만 그냥 잤어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완모중 새벽수유 어떻게 하시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