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도우미 선생님이랑 얼마나 맞으세요?

한 달 예약했어요.(20일) 교체 없도록 좋은 분으로 부탁드린다구요. 구체적으로 연령대와 경력도 요구드렸어요. 좋은 분 오셔서 정말 잘 맞춰주시고 조언도 해주시고 의지하면서 9일차까지 잘 보냈어요. 그런데 10일째 되시던 날 선생님께서 말씀하시더라구요. 사실 본인은 다른 업체 분이시고 제가 예약한 업체에 원래 오기로 하신 분이 하루 전 날 개인사정으로 못오시게 되어서 급하게 도와달라해서 파견오셨다고, 뒤에 7일은 다른 분이 오실거라구요. 교체가 싫긴 했지만 먼저 와주신 분이 너무 좋으셔서 흔쾌히 괜찮다고 말했어요. 근데 문제는 오늘 새로 오신 분과 안 맞아요ㅠㅠ 오늘은 내내 마음이 안좋았어요. 제가 예민한건지 이정도는 안맞는게 지내시는건지 좀 봐주세요ㅜㅜ 1. 오셔서 수유 물어보시길래 말씀드렸어요. 저희 아기가 배앓이가 있어서 먹는거에 예민하거든요. 과식 안시키고 트림도 잘 시켜주고 있어요. 원래 선생님은 수유양, 수유텀도 세심히 봐주시면서 배려해주시고 아가 그때그때 먹은 과정 알려주셨어요. 별 과정 겪으면서 맞춘게 낮에는 100~120ml 두시간~두시간 반 텀으로, 밤에는 비슷한 양으로 네시간 텀으로 먹는다고 말씀드렸더니,, 텀이 너무 짧다고 130ml에 세시간 텀으로 먹어야 한다고 하시는거에요. 먹는 주체가 아가인데 어른 맘대로 되나요? 2. 제가 낮에 한시간 외출했는데 급기야 수유텀을 놓치셨더라구요. 목욕하고 먹이시겠다는데 네시간이 넘어가서 괜찮을까 싶었어요. 아니나다를까 목욕하면서 자지러지게 울었어요. 화가 좀 나서 제가 수유한다고 하고 먹이는데 아가가 글썽글썽하는데 울컥했네요. 3. 목욕을 너무 거칠게 시키세요... 원래 분은 아가도 예뻐해주시는 게 눈에 보이고, 신생아인데도 인격적으로 대우해주시면서 감정 읽어주시는 게 좋았어요. 목욕도 안 울리고 하셨어요. 몸 이곳저곳 천천히 씻겨주시면서 몸에 뭐 난거있나 확인도 해주시고, 아기가 기분 좋아하고 편해하는게 보였는데요. 오늘은 울음 파티였어요. 배고파서 자지러지게 우니까 빨리 씻기려고 하셨는지 박박 벅벅 하다가 아가가 더 울고... 물도 좀 먹고 놀래구요. 좀 살살 씻겨주세요! 말했네요.... 4. '애춥다'파세요... 아가들이 태열이 쉽게 올라오더라구요. 실내 온도 22도 맞추려고 문 조금 열어서 환기도 하고 옷도 시원하게 입히는데요. 왜 벌써 반팔입냐고 하시고 창문도 꼭꼭 닫으세요....... 태열 다시 올라올까봐 조마조마하네요. 5. 아기가 울 때 달래는 게 아니라 약간 꾸짖는 느낌이에요. 기저귀 갈아줄 때 울면 전에 분은 "얼른 하고 안아줄게~", "어이구 불편해~" 정도셨는데.. 새로 오신 분은 "기저귀 갈아주는데 왜 울어~ 감사합니다해야지 왜울어~"이렇게 달래주시네요^^;; 앞 선생님이 너무 좋으셔서 비교되나봐요. 예민해지네요.ㅠㅠ 그 외에도 산모 챙겨주시는 디테일이나 주방일, 청결함도 다소 달라요. 경력이 10년 이상이신데 묻지않고 마음대로 하시네요. (아기 젖병소독하는 냄비에 국을 끓이셨어요...) 아가한테 잘해주셔야 맘편히 쉴 수 있는데요. 내일 하루 더 보고 마음이 불편하면 업체에 교체요청 드릴까 싶다가도 5일밖에 안남아서 애매하네요. 다들 좀 안 맞는건 참으면서 보내시나요?ㅠㅠ

댓글

20

  1. 교체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ㅜㅜ 넘 서터레스 받을 듯 ㅜㅜ

    1. subcomment icon

      고민고민하다 연락드려서 바꿨어요! 나름 열심히 해주셔서 죄송하긴한데 아가만 생각하려구요. 조언 감사해요~

  2. 5일이면 긴거 같아요 ㅠㅠ 바꾸시는걸 추턴드려요~~

    1. subcomment icon

      고민하다 바꿨어요!! 조언 감사해요~~

  3. 저두 이모님 바꿨어요.안맞으면 하루 빨리 업체에 연락하심이… 심지어 제 도우미는 선물받은 미역과 산모용 미역이 있엇는데. 좋은 마음으로 챙겨드린다고 산모용 두시고 남은 미역가져서 드세요 했더니. 산모용 미역이 좋아 보였는지 아님 제가 모를꺼라 생각하셨는지 산모용으로 가져갔네요. 너무 괘심해서 도우미 바꿔버렸는데. 바뀐 미역 볼때 마다 짜증이 나네여. 지금이라도 업체에 얘길해야되는건지 … 미역 볼때마다 화가 치밀어요. 무엇보다 아기를 예뻐해주시지 않는게 젤 컷구요.

    1. subcomment icon

      진짜 어이없네요🥲 산모용 미역을 가져가시다니!!! 아가 예뻐해주시는게 제일 중요할 것 같아요ㅠㅠ

  4. 진짜 안맞는거만 계속 눈에 보이실거고ㅠㅠ 편하게 쉽지도 못하실거예요ㅠㅠ 언능 바꾸셔서 남은 기간 편하게 보내 시길 바래요ㅠㅠㅠ

    1. subcomment icon

      오늘까지 지켜봤는데 어제보다는 훨씬 나으셨어요! 그래도 아가 울 때 사납다고 하시고 또 우냐고 하시고 해서ㅜㅠ 바꿨어요! 조언 감사해요^^

  5. 5일밖에가 아니라 5일이나 남은거라 생각하면 빨리 교체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1. subcomment icon

      교체해서 너무 좋은 분 오셨어요! 조언 감사해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