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밥 먹고나면 짜증내는 아기 왜 그럴까요~?

57일차 아가입니다~ 140ml 3~3시간 반 텀으로 주려고 하는데.. 두시간 반만 지나면 밥달라고 난리라 3시간 좀 안되서 줄 때도 있습니다ㅠ 하루수유량 거진 1000ml입니다. 요즘들어 밥 다 먹고나면 먹자마자 몸을 뻐팅기면서 쭈욱 늘이다가 트름시키려고 올리면 짜증을 부려요. 그러다가 울때도 있구요. 이건 양이 모자라서 일까요..아님 속이 불편해서 일까요? 밥 먹을때 용쓰거나 하질 않아서 한번에 먹입니다.

댓글

10

  1. 저희 아가도 속불편할때 엄청 용쓰더라구요 그때 안시켜주면 그렇게 난리일수가없어요 ㅋㅋㅋㅋ

  2. 먹을때 짜증과 먹투정 정말 넘 무섭슴다 ㅜㅜ 100일만 기다려봐야겠어요 ㅜㅜ

  3. 저희 아기는 주로 트름이 안나올때 그랬어요 울기도 하고ㅋㅋ 짜증내는거 제압(?)하고 계속 트름시키면 아주 거한 트름하고 편안해지더라구요! 먹던거 남기고 그럴때도 있었어서 저희애는 모자른것 때문 같지는 않았어요

    1. subcomment icon

      제압하면 달래지긴 라더라구요ㅋㅋ 저희 아가는 남기지도 않아서 모자른건지 속이 불편한건지..근데 댓글들 보면 우선은 속 불편한걸로 생각해봐야 겠어요~ㅎ

  4. 53일차 아가인데 몇일전 부터 그증상 나타나서 병원 가봐야 하나 어쩌나 헷갈려 하고 있습니다 요즘엔 분유 먹으면서 자는것도 드물고 다 먹고 나면 허리 숙이고 용쓰고 울고 입은 쩝쩝 대고 더 달라는건지 배아픈건지 결국 안고 일어서서 좀 돌아다니면 진정이 되던데 잠투정인지 알길이 없네요50일 들어서면서 그러는거 같아요 양 늘리면 게우고 쉽지 않네요 아기들ㅜ

    1. subcomment icon

      다 먹고 나면 꼭 그때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부족한건지 배아픈건지 구분이 안가는ㅠ 짜증내고 울다가도 진정이 되서..더 모르겠어요ㅠ 저희 아가는 160줘도 안 게우더라구요ㅋ트름도 먹는 저희 아가ㅋㅋ

  5. 우리아기 속이 불편할때 하는 행동이랑 아주 똑같아요! 트림을 두세번 시키고 앉은자세로 등두드려주기 10분이상해도 아기가 그러더라고요 특히 다리를 쭉펴고 허리를 휘는등..ㅋㅋㅋㅋ 소화가 안되서 그런거더라고요 그래서 계속 편해하는 자세로 바꿔줘요 그럼 미세하게 또 트림하고 그래요 ㅠㅠ

    1. subcomment icon

      속이 불편한거군요!!! 꿀떡꿀떡 다 먹고 불편하다고 난리라니!!!ㅋㅋ 저희 아가는 막 젖병 땔 때 몸 전체를 쮹 펴면서 짜증을ㅋㅋ그때 짜증과 울음을 달래면 그 이후로는 그런 현상이 없어요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밥 먹고나면 짜증내는 아기 왜 그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