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반대 케이스긴 하지만 몸무게 안늘면 병원 가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몸무게 안늘면 수유량 늘려야할까요?
태어났을 때 2.8키로였고 19일차 조리원퇴소하는 날엔 3.9키로였는데요. 지금 45일차인데 4.1~4.3에서 늘지를 않아요ㅠㅠ 지금 110ml씩 2시간30~3시간 텀으로 총 7회 수유 중인데 더 먹여야할까요? 총 수유량 계산식으로는 잘먹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태어난 몸무게가 적긴했지만 조동분들 아기들이랑 1키로이상 차이가나서 걱정되요😭
댓글
5
저희 아기 2.7로 태어나서 한달째에 4.2였어요! 하루 총량 900정도 먹는데 소아과에서는 잘먹는 편이라고 하시더라구요...일단 소아과 진료 보시고 별문제 없다면 양을 좀 늘려서 뱃골을 늘여주시면 어떨까요..?

우선 병원을 가봐야겠어요! 생각보다 다들 애기 총수유량이 많네요! 주는데로 적극적으로 다 먹긴해서 수유량도 늘려야겠어요ㅎㅎ 감사해요!!
몸무게 안들면 소아과 가서 문의 해 보셔야 할 것 같아요! 아기가 게어냄이나 분수토 없다면 저는 더 먹일거는 같습니다만...

토는 잘 안하긴해요ㅠㅠ 소아과를 가봐야하는군여...감사해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