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 저도 요즘 수유량 들쑥 날쑥 해서 서터레스였는데 ㅜㅜ 억지로 먹이면 안되겠네요 ㅜㅜ 고생하셨어여 ㅠㅜ 아가야 어서 낫자!!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2개월 장염 후기😇
맘고생하다가 사람 많은 시간 피해 병원다녀온 지아+지아맘입니다! 결론적으로... 우리 지아는 장염이었어요🥲 유문협착증은 아닌것같다고는 하시지만 일단 지켜보자고 하시네요! 원인은 자세히는 말씀 안해주셨지만 아마 늘지않는 수유량에 조바심 난 욕심많은 애미때문이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가끔 분유 퐁당퐁당 하다가도 생길 수 있대요! 혹시 같은 증상으로 고생하는 아가들 있을까봐 기록남겨요😊 <증상> - 처음부터 아래 증상이 다 있었던 건 아니구요.. 수유량 감소가 있었는데 거기서 제가 조바심나서 더 먹이려다가 아마 악화된거 아닌가 싶습니다ㅜㅜ - 수유량 감소 - 소변량 대변량 감소 - 분수토(지아는 매일 1회 막수시간이었어요. 아마 먹은게 소화안되고 쌓이기만해서 과식상태가 되었나봐요. 분수토 아니라도 자주 게우는 것도 해당된대요) - 방귀쟁이가 방귀를 안낌 ㅠㅠ - 트림소리가 작아지거나 트림을 잘 못함 - 밥먹는 중간 또는 밥먹고 난다음 크게 욺(저는 이게 먹던거 빼서 그런줄 알고 더줬는데, 속불편한거였더라구요....ㅠㅠ 그러고는 꼭 게워냈어요ㅜㅜ) - 낮잠을 잘잠(?) - 밥달라고 안울어요................. 맴찢 <진단> - 장 마비로 약한 장염 소견 - 수유량을 줄여서 자주 주거나 원래 수유량을 묽게 타줄것. 총 수유량은 유지해도 무방함 - 유산균 및 장활동촉진제 처방 그렇게 약 처방 받아 집에 왔고... 지아는 생전 처음 먹어보는 딸기맛 약을 싫어하더라고요... 나중엔 딸기맛 약이 좋았단걸 알게되겠죠🤔 울고불고해서 반먹이고 달래고 나머지 먹이고 진정시킨 다음 분유먹였네요😔 간 김에 100원짜리만큼 생긴 지루성두피염에 바를 제로이드도 샘플 받아왔어요🫡 얼른 낫자 우리 딸랑구!🙏
댓글
20

그니까여ㅠㅠ 엄마스트레스 아가가 받아낸기분... 약머글때마다 싫어해서 맴찢이에여ㅠㅠ
고생하셨어요~ ㅜㅠ 어서 나아서 꿀떡꿀떡 먹으렴

감사해요~!! 얼른 나아야할텐데요🙏🙏
어휴 장염이라니ㅠㅠ아기아프지말길.. 약주실때 젖병 젖꼭지 물리고 거기에 약떨어트려주시면 꿀떡꿀떡 잘먹는다고 하더라구요

영 안먹으려고 하면 그렇게 먹여봐야겠어요😢 조언 감사합니다🙏 딸기맛 왜 시러해...
헉 수유량 줄었던 증상에서 조금 놀랐네요. 아가 장염인거 확인하고 약 받아서 다행이에요. 경험 공유 감사하고 아가 빨리 나으면 좋겠어요!!

네 아가들 다 토하면서 큰다고 병원가는거 유난이라는 분도 있었는데 가보길 잘한거같아요!!🙏 감사합니다❤️
헐 ㅠㅠ 키키맘님 경험글 감사드려요 속상하셨겠지만 전 도움 받아가네요🥲장염걸리면 밥에대한 의욕이 떨어지나봐요 ㅠㅠ 얼른 나아라 지아야❤️ 키키맘님도 고생하셨어요🥹

소화가 안되니까 계속 배가 차있는 상태여서 굳이 밥 안먹고싶은거같아요... 밥달라고 보채는걸 며칠째 못봤어요😢 도움되는게 제 기쁨이에요🙏 지아 금방 나을거에요! 감사해요❤️

이제 배고픈 삐약이 모드로 얼른 돌아올거에요🥰

배고픈 아기새... 귀여운데...🥲 손수건 뜯어먹던때로 얼른 돌아와...😔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