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감사드려요..^^ 많은 도움 주셨어요. 진심 감사드려요^^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니프티검사 해야하나요?
현 12주5일차인 40세 임산부임니다. 다태아였다가 8주차부터 단태아가된 경우예요. 16주에 1차 기형아검사 받는데요 일반검사가 아닌 니프티검사를 권하더라구요. 다태아에서 단태아가 된 경우를 강조하며.. 근데 주위에서는 나이때문이라고하네요. 조언부탁드려요..^^
댓글
13
저는 마흔한살에 둥이라 바로 니프티검사 얘기하시더라구요 그래서 12주차에 니프티검사하고 결과 기다리고있어요 나이도 있고 하는게 맘편할꺼 같아서요ㅠ
35살 이후로는 기형아 확률이 높아져서아마 병원에서 권장 한다고 들었어요. 다태아는 33살 단태아는 35살 부터 확률? 증가 한다고 들었던거 같아요 35살 이전 나이 산모분들도 혹시나 정확히 하고 싶은 마음에 본인들이 자처해서 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어요
저도 39세인데 니프티 권장 하셨어요 ㅡ 근데 다태아에서 단태아로 넘어가셨으면 좀 정밀한 검사를 하시는게 나을지도 몰라요 .. 1차 기형아 할때 첫째도 둘째도 정상이니까 막연한 믿음으로 안 한다고 우겨서 안 받았는데 의사선생님은 애바애라고 꼭 2차는 양수든 뭐든 다른걸 추가로 받아라 하시네요..
저 38세인데 병원서 바로 니프티제안하셨어요. 기형아1,2차 에할검사를 니프티로 한번에 받을수 있다고하셔서요ㅠ 나이많은것도 서러운데 검사받을게많더라그용. 그래도 아이생각해서 받으려그요ㅠ 전이번주목욜에가서 받아용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