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목투명대 콧대 다 정상이었는데 첨부터 니프티했어요 기다리는거 싫어서ㅋㅋㅋ빨리 결과들으니까 넘 좋았어요
2022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니프티검사 해야할까요
방금 전화로 1ㆍ2차 기형아검사에서 저위험군으로 나오긴 했는데 제 나이가 딱 커트라인을 넘어선 나이라 양수검사 권장이 떴다고 하더라구요. 양수검사할지 니프티할지 안할지 잘 결정해보라고 하시는데 하는게 나을까요 주변에 다 저보다 일찍들 낳아서 이런 검사를 경험한 사람도 없네요;; 나이때문에 해야하는건가...참 고민스럽긴해요 저같이 검사 권장 받으신분 있으신가요
댓글
10
저는 1차저위험 나왔지만 2차 안하고 바로 니프티 해서 결과기다리는중이요 나이때문에 결국 니프티나 양수 권장 나올테니 미리 정보가 있었으면 1차시기에 바로 니프티 할꺼같아요: 확인하고 남은 주수 맘편하고 싶어서 결정한거라 고민하다 했는데 맘은 편해요-_-지출이 클뿐
저도 똑같은 결과가 나왔어요 ㅎㅎ 걱정하지 않으려구요!!
저는 42살인데. 첫아기에 쌍둥이 임신했어요. 의사가 2차 기형아는 정확도도 떨어지니 아예 하지 않는게 좋겠다. 양수검사나 니프티 둘중 하는것이 좋다 했어요. 그래서 저는 쌍둥이라. 양수검사를 하더라도 두번을 찔러야 하고 걱정되서 니프티 검사 한다고 했어요. 니프티에서 뭔가 나오면. 어느 아기에서 나온건지 알기 위해서는 다시 양수검사를 하긴 해야한다네요 ; 그냥 마음편하기 위해서. 니프티는 피만 뽑으면 된다니깐요 . 이상없이 나와야 할탠데 아직 걱정이에요
저는 2차 기형아검사 직전에 미리 얘기해주시더라구요. 나이때문에 니프티 검사 생각해보라고~~ 근데 1차 2차 기형아검사 다 저위험군으로 나와서,니프티는 안하려구요 ㅎㅎ
2022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