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친구들 세팀이 딩크입니다 임신소식 알렸는데 엄마처럼 좋아해줬어요!!!걱정도 해줬지만 ㅎㅎㅎㅎ 걱정말고 말해봐요
2024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딩크부부에게 임밍아웃
어릴때 부터 친한 친구 2명 있어요. 이 친한 친구들 부부 2쌍이나 딩크부부예요. 전 이제 8주차이고, 이번주 주말에 친구들 만나서 임밍아웃할거예요. 문제는 이 친구들이 진심으로 축하해줄지가 걱정되서요... 평소 이 두 친구들은 임신이나 육아에 대해서 많이 부정적인 생각을 이야기 했었고, 돈도 많이 들고 부부 둘이서 즐기는 삶을 살겠다고 했었거든요. 그 친구들의 삶이고 인생이니깐 저는 이해는 해요. 다만 이 친구들이 진심으로 축하보다는 걱정을 더 해줄거 같애서요..ㅜㅜ 전 솔직히 걱정보다는 진심어린 축하만 받고 싶거든요...ㅎㅎ앞으로의 남은 임신기간, 육아로 인한 걱정은 부모가 되는 제가 더 하게 될텐데 ...친구들이 걱정한답시고 이러쿵저러쿵 걱정과 충고, 잔소리는 솔직히 듣기가 싫을거 같애요..ㅎㅎ; 주변에 딩크부부에게 임밍아웃 하신 분들은 어떠셨나요? 제가 괜한 걱정 하는걸까요??
댓글
6
그런 얘기 혹시라도 나오면 축하만 받고싶다고 말해버리세요 ㅎㅎ 진정한 친구면 실수는 하더라도 결국은 상대 마음 헤아려 주게 되더라구요 ㅎㅎ 넘걱정마세요~
걱정하는 얘기 하더라도 축하해줘서 고맙다고 하고싶은말 해버려요ㅋㅋㅋㅋㅋㅋㅋ 임신 초기에 마인드컨트롤은 엄마몫이라 상황따라 기분 바뀌고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걱정도 관심이구나 우리가 아이낳고 행복해하면 이 친구들도 다시 생각해 볼 수도 있지 않을까용? 축하도 걱정도 모두 관심이니 다 좋게 받으시면 아이도 좋아할거에요~!
저도 그런친구 있는데 아직 임밍아웃은 안해서 같은 고민이네요ㅠㅠ 근데 그건그거고! 진짜 친구라면 적어도 제 앞에선 안하겠죵!! 축하 진심으로 해줄거에요❤️❤️
진짜 좋은 친구들이실테니 진심으로 축하해줄거예요. 걱정하지 마세요☺️

괜한 걱정이겠죠? ㅜㅜ 댓글 감사해요!
2024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