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기게시물 보다가 저랑 너무너무 같은 상황이라 댓글달러 왔어요 ㅎㅎㅎ 저도 지금 남편이랑 혼전임신으로 결혼했어요 사귈때부터 결혼은 꼭 이사람이랑 해야지 싶었는데 어느날 생리를 안해서 설마 싶어서 테스트기 해보니 임신이더라고요😵💫 20대 초반인 저희는 더더욱 충격이였어요 그치만 낳자고 결정한뒤 양가 부모님들께 말씀드리는게 너무 큰 걱정이여서 언제 말씀드리는게 나을까 고민하다 안정기인 12주에 말씀드렸어요! 저희 양가 부모님 두분다 엄격하신데 특히 시부모님이 더욱 보수적이고 엄격해서 걱정했는데 저희가 생각했던 반응과는 전혀 다르게 시부모님께선 축하를 해주시고 저희 부모님께서도 별 말씀 없으셨어요 ㅎㅎㅎ 시부모님이랑 같이 살고있는데 지금은 저보다 봄이를 더 예뻐하시는거같아요 ㅋㅋㅋㅋㅋㅋ 건강하게 태어나 잘 키우고있습니다 ㅎㅎ 무엇을 상상하든 예상과는 다른 반응일거에요! 저는 저희 부모님께 남편 처음 소개드리는날 바로 말씀드렸고 결혼식은 아직 나이가 어려 2-3년뒤 예정이에요! 너무 걱정하지마시고 잘 말씀드려보세요 임신 축하드리고 순산 응원합니다❤️
2024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결혼 전 임신..!🫢
결혼할 계획이 있는 남자친구가 있어요..! 6개월 정도 만났는데, 생리를 일주일 간 안해서, 확인해보니 임신이더라고요!! 바로 당일 오전에 산부인과 가서 확인했을 때 5주 3일차였고, 내일이면 벌써 6주입니다! 가족들에게는 29년 인생 처음으로 결혼생각하는 남자가 있다고 곧 소개시켜주러 올거다!! 라고 이번 설연휴 때 이야기를 했는데요..! 그 후에 임신사실을 확인한지라 언제 부모님께 말씀드려야 하는지 걱정입니다 ㅜㅜ 아직 얼굴도 안 본 남자친구와의 임신이어서 엄격한 저희 집안에서 무슨 말을 할지 너무 무서워요 ㅜㅜ 일단 남동생한테만 말해놓은 상황이고, 남동생이 산모수첩 주문해줬네용...ㅠㅠ 아직 남자친구도 최근에 임신한 와이프가 있는 절친한테만 얘기한 상황이고 아버님, 어머님께 언제 말씀드릴지 같이 고민하는 상황입니다ㅜㅜ 언제쯤 소개를 시켜주고, 임신소식을 알리고, 결혼식은 언제쯤 하는게 좋을지 베동님들께 조언을 구해봐요!!! * 남자친구는 정말 처음으로 진지하게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책임감있는 사람이에요..! 일단 시기적인 순서가 뭐가 베스트일지 고민하고 있습니당 ㅜㅜ
댓글
23

어린 나이에 정말 고생 많으셨네요 ㅠㅠㅠㅠ 일단 저도 남자친구 아버님, 어머님께 오늘 말씀 먼저 드릴 계획이에요!! 저도 예상과 다른 좋은 반응이 있었으면 하네요!!!♥ㅠㅠㅠ 응원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정말 힘이 되네요 ㅠㅜㅜ!!♥

탈퇴한 유저
저랑 상황이 비슷하네요.. 저도 명절에 안꺼내던 결혼 얘기랑 혼인신고에대해서 엄마한테 첨으로 얘기꺼냈는데 엄마가 갑자기 그런얘기릉 꺼내서 의아해하셨거든요 근대정말로..명절끝난후 바로 테스트기 했는데 임신이였어서 운명인가 싶었죠..ㅋㅋㅋ 저는 언니가 있어서 부모님께 언니가 먼저 알려드리고..그래야 충격을 덜 받을거같다고.. 엄마가 이마에손을짚고 한동안 말이 없으셨었대요..어쨋든 그러고 몇일뒤 남자친구랑 같이 가서 앞으로 계획말씀드리고 했더니 큰환영운 안햐주셔도 말은 저희 엄청 걱정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얘기는 잘 끝내고 좀있으면 상견례합니다 ㅎㅎ 지금도 저희부모님은 아무래도 결혼도 안한딸이 나이는 있다고 해도 애기부터가졌고 힘들거 생각하니 안쓰럽고 해서 더 반응이 그러신거 같아요 그건 제가 이해하고 감당해야 할 부분이라 그러고있네요 ㅎㅎ 근데 한편으론 씁슬햐요 이게 지인한테 받는축하랑 가족에게 받는 축하는 느낌이 정말 다르더라구요..암튼 너무 축하드려요 임신 ㅎㅎ 몸관리 잘하세요!!!

저랑 상황이 정말 비슷하시네요ㅜㅜㅠ 저도 저랑 남자친구가 감당해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계획 중입니다!!! 부모님 걱정끼쳐드린다는 생각에 마음이 무겁지만 헤쳐나가보려고요!!! 정말 순산 응원합니다!!! 임신 정말 축하드려요!!♥♥♥
먼저 축하드려요!🥹요즘엔 애기 안가지려는 부부도 많고 난임도 많고 해서 오히려 부모님께서 안도하시고 기뻐하실 수도 있으셔요ㅎㅎ 최대한 빨리 알리시고 배 나오기전에 식도 올리셔야죠~ 너무 무리하지만 마셔요! 결혼 준비하면서 싸울 고비가 종종 올 수도 있는데 임신하셨으니 아마 남편되실 분도 많이 배려하실 거예요ㅎㅎ

네!!♥ 이렇게 응원을 해주시니까 너무 안심이 돼요ㅠㅠㅠ♥♥ 말씀 잘 드리고 일사천리로 뭐든 잘 될거라고 믿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이제 1년 조금 안되게 연애하고 처음으로 서로 부모님들께 인사드리기로 예정되있던 날 임신이라고 알게되서 4주 3일차에 병원가서 아기집 확인하고 임밍아웃이벤트로 초음파사진 예쁘게 포장해서 드렸는데 양가 부모님 모두 너무 좋아하셔서! 같이 끌어안고 울었어요 ㅎㅎㅎ 너무 축하드려요!!! 제 생각에도 낳기로 마음먹으셨다면 빨리 말할수록 좋은거같아요!!

정말 축하드려요!!!♥ㅠㅠㅜ 엄청 축하해주셨다닝 ㅠㅜㅠ 저도 꼭 그래주셨으면 좋겠네용♥ㅠㅠㅜ 응원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이에요

네 감사합니다!!♥ 비슷한 경험이 있으셨다니ㅜㅜ 얘기듣는 것만으로도 든든하네요!! 남자친구와 상의해서 내일 말씀드리기로 했어요! 주말 중으로 남자친구쪽 먼저 뵙게 되지 않을까싶어요!!
2024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