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4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임신출산진료비 신청서 발급은 병원에서 하나요?

9주차 초산이예요 병원에서 아기집, 초음파사진, 심장소리까지 다 듣고 왔어요. 병원에서 따로 주신 것도 없고 임신확인증도 안주셔서 재방문해서 제가 임신확인증 달라고해서 발급받았어요(회사제출용) 그래서 저는 임신확인증으로 국민행복카드 신청이 되는줄알고 신청을 했는데 보험공단에서 진료비 지급 반려가 됐네요ㅠㅠ 알아보니 임신확인서가 아니라 임신출산진료비 신청서가 필요하다고ㅠㅠㅠ 병원에서 초산임산부에게는 설명을 좀 자세히 해줬으면 좋겠는데 병원가는 거 말고는 신청서 받을 방법이 없지요?ㅜㅠ

댓글

5

  1. 저는 아기집 확인된날 산모수첩이랑 필요한 서류 주셨는데ㅠㅠ 직원들 나쁘네요ㅠㅠ

  2. 저는 바우처 발급용으로 병원에서 발급해주고 공단에는 바로 등록해줬어요 민원24 어플에서도 맘편한임신 서비스 들어가면 보건소안가도 임산부 등록가능해요 행복카드 발급받아도 따로 등록해야 사용가능해요(맘편한서비스에서 할 수 있어요)

    1. subcomment icon

      제가 생각해도 산모수첩 주는 날 공단등록과 바우처발급 해줘야 맞는거 같은데, 안내 하나도 못 받았어요ㅠ 나름 지역에서 유명한 곳이라고 해서 갔는데 체계가 아쉽네요ㅠ 따로 발급받은 임신확인증으로 정부24 맘편한서비스는 다 신청했어요~ 바우처만ㅠㅠ 등록이 안된다네요ㅜㅠ 감사합니다!!

  3. 병원에서 떼어줘요ㅜㅜ보통 아기집확인되면 출산진료비신청서 원무과에서 받아가라고 하는데 아쉽네요.ㅠ 병원에서도 건강보험공단에?등록도 해주거든요~그래서 건방보험어플로도 확인이되고요~ 저 신청서로 보건소 임산부등록할때도 필요해요. 다니는 병원이 머시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전화해보시고 받으세요~

    1. subcomment icon

      ㅠㅜ데스크에 보건소 임산부등록 물어보니까 퉁명스럽게 산모수첩으로 하면 된다고 임신확인증 필요없으세요 그러시더라구요.. 그래서 보건소에서 등록도 산모수첩으로 했는데 바우처발급받으려고 보니 보험공단 등록도 안되어있어요.. 보험공단 등록도 제가 요청해야하는것도 첨 알았네요😭😭 낼 병원에 다시 전화 한 번 해보고 안된다하면 가까운 다른병원 가보려구요! 감사합니다!

2024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