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다니는 병원에서는 보통 10-12주 사이에 한다고 설명해주시더라구요!
2024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1차 기형아검사 시기
안녕하세욤 이번 주말에 8주차 촘파 보고왔는데요! 보통 1차 기형아 검사(니프티말고 기본검사)를 12주쯤 한다고 알고있었는데 담당 선생님께서 다다음주인 10주차에 1차 기형아검사 할거라구 그때 오라고 하시더라구요! 혹시 10주차에도 검사하기도 하나요? 남푠은 담당쌤 믿으라고 ㅋㅋㅋ 하는데 다들 12주차쯤 하시는 걸로 봤어서 넘 이른건 아닌가 싶어서요 ㅠㅠ쌤께 직접 여쭤보진 못했어요 일단 진료예약은 2주 뒤로 하고 왔는데, 그냥 11주차나 12주차에 진료가는게 좋을까요? 고민입니다 ㅠㅠ
댓글
12
딱 몇주에 해야한다! 이런게 아니라서 산모님이 병원간 주수 따라서 유도리있게 잡아주시는거 같아요~ 적어도 2주는 띄우시는게 아기가 변화가 확 보여서 그런것같더라구용
제가 7주에 초음파보고 한달뒤에 와서 1차기형아 검사하자고 하셔서 11주에 가기로햇는데 하리보사진 남겨두고싶어서 9주에 한번더 병원갓다가 선생님께 원래오기로한 2주뒤인 11주에 검사하로올까요 3주뒤에 12주에 올까요하니 12주에 오라하시더라구요! 11주나 12주 추천드려요 그래야 2차검사도 한달뒤인 15~16주쯤 맞을거같아요
오잉 저도 8주차일때 4주뒤에 하자고 하셨어요
저는 12주차요 ㅠㅠ너무 이르면 정확성 떨어지는거 아녀요?

그럴거같아서 걱정이여요ㅠㅠ 혹시나 넘 일찍 받았다가 또 검사해야하는 일이 벌어질수도 있고 ㅠ 12주차에 받으시는 분들이 젤 많으신것 같아요! 저도 쫌더 기다려봐야겠어욤..
2024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